[파리모터쇼]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 세계 최초 공개
상태바
[파리모터쇼] BMW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 세계 최초 공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9.27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이번 2012 파리 모터쇼에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BMW Concept Active Tourer)를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BMW는 이 차를 통해 미래의 컴팩트카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가치를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BMW는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 연구를 통해 인테리어와 구동력 등에서 획기적인 솔루션을 제시한다. 안락함과 역동적인 성능, 편리한 기능과 미래 이동 수단의 스타일 등 이 모든 요소들이 참신하게 결합했으며 특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통해 수준 높은 효율성을 실현했다고 밝혔다.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는 차체 길이 4,350mm의 크기에 BMW 고유의 스포티한 디자인 요소들을 접목해 또 하나의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조했다. 높아진 시트, 운전자와 동승자를 배려한 넉넉한 공간, 다목적 기능, 탁월한 승차감, 확장이 유연한 트렁크 공간 등은 BMW 컨셉트 액티브 투어러만의 고유한 정체성을 확연히 나타낸다.

한편, 3기통 휘발유 엔진과 전기 모터로 구성된 BMW eDrive 시스템이 탑재되어 총 190마력의 힘을 내며 정지에서 시속 100km 가속을 8초 이내에 해낸다. 또한 평균 연비는 20km/L,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60g/km으로 탁월한 효율성을 자랑한다(EU 기준). 리튬-이온 배터리는 일반 전원 소켓에서 충전할 수 있으며 전기 모터만으로 30km 이상을 주행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