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탈환 위한 시동, 렉서스 뉴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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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탈환 위한 시동, 렉서스 뉴 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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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2.09.13 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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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는 13일 ‘ES makes change, New Generation ES’의 한국 출시 발표회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지난 1989년 렉서스 브랜드의 런칭과 함께 출시된 렉서스 ES 시리즈는 렉서스의 라인업 가운데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진 모델이다. 현재까지 140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를 기록, 렉서스 판매의 25%를 차지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지난 2001년 12월에 4세대 ES가 첫 출시된 이래 올해 8월 말까지 25,704대를 판매, 렉서스 한국 출범 이후 총 누적 판매 54,483대의 47.1%에 해당하는 렉서스의 대표모델이다.

이번 6세대 뉴 제너레이션 ES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 중의 하나는 효율적인 패키징이다. 앞바퀴굴림의 강점을 살려 휠베이스를 확장(+45mm)하는 동시에 프론트와 리어 오버행을 각각 5mm 늘리고, 25mm 줄여 전체 길이가 25mm 밖에 늘어나지 않은 균형잡힌 ‘스마트 사이징’을 실현하였다.

또한 ES 라인업 최초로 하이브리드 모델인 ES 300h를 새롭게 투입했다. 2.5리터 4기통 앳킨슨 사이클 엔진과 새로워진 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결합한 ES 300h는 도심 16.1km/L, 고속도로 16.7km/L, 복합 16.4km/L의 공인연비(구연비 환산시 21.8km/L)를 기록하고 CO2 배출량은 103g/Km이다.

국내 출시되는 모델은 New Generation ES 350의 Supreme(표준형), Executive(고급형), 하이브리드 모델인 New Generation ES 300h의 Supreme(표준형), Executive(고급형) 등 총 4가지 모델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최근 공시된 개별소비세 인하분까지 반영, New Generation ES 350 Supreme(표준형) 5천630만원, Executive(고급형) 6천230만원, 하이브리드 모델인 New Generation ES 300h Supreme(표준형) 5천530만원, Executive(고급형) 6천130만원으로 결정했다. 하이브리드인 ES 300h의 가격을 가솔린 모델보다 낮게 책정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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