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만원대 지프, 컴패스 스포츠
상태바
2천만원대 지프, 컴패스 스포츠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6.0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6월 7일 지프의 도심형 컴팩트 SUV, '컴패스 스포츠'Compass Spor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패스 스포츠는 7-슬롯 그릴 등 지프 브랜드 고유의 스타일링을 반영하고, 양 옆으로 넓게 뻗은 그릴과 헤드램프, 17인치 대구경 알루미늄 휠 등을 통해 도심형 SUV에 걸맞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인테리어 역시 도시적인 스타일을 강조하면서, 6:4 폴딩 가능한 뒷좌석을 완전히 접었을 때, 적재 공간을 1,158L까지 확보할 수 있어, 다양한 크기의 짐들을 쉽게 실을 수 있다. 아울러 정품 액세서리를 통해 크롬 사이드 미러와 크롬 도어 핸들 등으로 보다 개성있는 컴패스를 꾸밀 수 있고, 트렁크와 바로 연결해 텐트 안에서도 트렁크를 이용하거나 짐을 바로 싣고 내릴 수 있는 캠핑 텐트, 자전거 거치대, 세척이 가능한 애완 동물용 베드, 루프 하드 박스 등 아웃도어 활동이나 취미에 관련된 모파 액세서리가 마련되어 있다.

컴패스 스포츠는 2.4L 휘발유 엔진을 얹고, 172마력의 최고출력과 22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하고, 9.4km/L(복합 기준)의 연비와 187g/km의 CO₂배출량을 지녔다. 아울러 6단 수동 변속기능을 갖춘 무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변속 충격과 동력 손실이 적다. 더불어 편안하고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해 U커넥트 블루투스 및 음성인식, 크루즈 컨트롤과 오디오 컨트롤이 가능한 파워 스티어링 휠, CD 및 MP3 플레이어, 눈부심을 막아주는 조도감응식 룸미러 (ECM), 풀 오토 에어컨 등이 적용되었다.

무엇보다도, 컴패스 스포츠는 지프 브랜드 중 가격 부담이 가장 적은 모델이면서도, 고급 라인업에 적용된 안전 사양들을 기본으로 갖추고 있다. 전자식 주행안정 프로그램(ESP: Electronic Stability Program), 크루즈 컨트롤, 전자식 전복 방지 시스템 (ERM: Electronic Roll Mitigation), 어드밴스 멀티스테이지 에어백, 커튼 에어백 등의 안전장비를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EBD, ABS와 같은 주행 안전 장치들도 적용되어 탑승자의 안전을 보호한다. 지프 컴패스 스포츠의 소비자 가격은 2천95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