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한정판 미니 스페셜 에디션 3종 출시
상태바
2012년 한정판 미니 스페셜 에디션 3종 출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6.04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코리아는 6월 4일 2012 런던올림픽을 기념하는 2012년 한정판 스페셜에디션 모델, 미니 베이커스트리트와 베이스워터, 미니 컨버터블 하이게이트 등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일 막을 내린 2012 부산모터쇼에서 미리 선보인 바 있는 이번 스페셜 모델은  특별한 디자인과 장치들로 미니만의 개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 특히 이번 모델들은 미니의 고향이기도 한 영국의 수도 런던에서 개최되는 2012 올림픽을 맞아 특별히 런던의 지역명을 차용했다.

미니 베이커스트리트
미니 베이커스트리트는 고유의 내외부 디자인 디테일이 돋보인다. 메탈릭한 루프의 회색 도색은 V자 모양의 스트라이프에 특별함을 더하고, 고광택 블랙 컬러로 도장된 16인치 6-스타 트윈스포크 경합금 휠은  같은 컬러의 미러캡과 조화를 이루고 있다. 아울러 프론트휠 아치쪽의 사이드 인디케이터 서라운드 및 도어실에 모델명을 각인해 특별함을 더해주고 있다. 내부에는 전통적인 영국풍의 크로스 체크 루프 그레이컬러를 차 전면 컬러라인 부분과 도어트림 표면에사용하여 실내의 통일감은 물론, 내외관의 조화를 강조했다. 미니 베이커스트리트의경우, 쿠퍼와 쿠퍼D 모델에 적용된다. 가격은 미니 쿠퍼 베이커스트리트 3천580만원, 쿠퍼D 베이커스트리트 3천830만원이다.

미니 베이스워터
미니 베이스워터는 스포티함을 강조한 모델이다. 블랙 컬러의 루프 와이번에 보닛부분에 처음 적용된 스포츠 스트라이프로 스포티한 외관을 나타내고, 미러캡도 동일한 스트라이프디자인으로 처리되어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오른쪽은 블루컬러, 왼쪽은 그레이컬러로 처리하여 미니 베이스워터만의 개성을 표현했다. 뿐만아니라 메탈릭한 카이트블루 컬러의 도장마감과 인테리어 디자인및 고광택 블랙 컬러 표면의 17인치 경합금 샌드블라스트휠, 광택의 머신림과 스포크엣지 모두 스페셜에디션모델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펀치가죽시트는 ‘로클릿앤트라사이트(Rocklite Anthracite)’라는 독특한 컬러를 적용했다. 미니 베이스워터는 쿠퍼S와 쿠퍼SD 모델에 적용된다. 가격은 미니 쿠퍼S 베이스워터 4천10만원, 쿠퍼SD 베이스워터 4천160만원이고, 2012년 6월부터단 1년 동안만 판매된다.

미니 컨버터블 하이게이트
미니 컨버터블 하이게이트는 오픈톱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누릴 수 있는 모델로 영국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눈길을 끈다. 새로운 외장도색 마감과 소프트톱 컬러 및 미니 컨버터블하이게이트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휠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준다. 새로운 차체 색상인 아이스 초콜릿 메탈릭은 모던하고 푸른색으로 가장자리를 마감한 갈색과 검정 보닛스트라이프로 개성을 나타낸다. 미니 컨버터블 하이게이트만을 위해 개발된 알루미륨 컬러의 17인치 더블크로스(Double-Cross) 경합금 휠의스포크어레인지먼트는 유니언잭(영국국기) 패턴에서영감을 얻었다. 특히 미니 쿠퍼S 기반의 미니 컨버터블 하이게이트에는 하만카돈(Harman Kardon) 하이파이스피커 시스템을 적용했다. 가격은 쿠퍼 컨버터블 하이게이트 4찬250만원, 쿠퍼S 컨버터블 하이게이트가 4천66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