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톱 컨버터블 SUV, 지프 랭글러 스포츠
상태바
소프트톱 컨버터블 SUV, 지프 랭글러 스포츠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5.14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5월 14일 지프 랭글러 라인업에 국내 유일의 소프트톱 컨버터블 SUV, '랭글러 스포츠' (Wrangler Sport)를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프 랭글러 스포츠는 2도어 모델로 3천만원대의 가격대로 출시되어 보다 폭넓은 고객층을 공략할 예정. 특히, 랭글러 스포츠를 신규 구매하는 오너들에게는 사이드스텝, 하프도어 등 정품 액세서리 전 품목에 대해 30%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랭글러 스포츠의 단계별로 개폐할 수 있는 접이식 선라이더(Sunrider®) 소프트톱은 3중 패브릭으로 구성되어 주행 시 도로나 바람의 소음을 줄여주고, 기류에 의한 진동을 감소시켜줄 뿐만 아니라, 방온 효과도 향상시켜 준다. 아울러 높은 개방성으로 오픈 에어링과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해준다. 외관은 랭글러 특유의 직사각형 보디, 원형 헤드 램프와 7슬롯 그릴 등 지프 고유의 DNA를 이어받고 있고, 블랙 색상의 선라이더 소프트톱으로 보다 개성있고 스포티한 모습을 보여준다.

파워트레인은 3.6L 펜타스타 V6 엔진과 5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84마력, 최대토크 35.4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연비는 연비 8.8km/L(고속도로), CO₂배출량은 235g/km이다. 여기에 커맨드-트랙(Command-Trac®) 파트타임 4WD 시스템을 채택하여 보다 실용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제공한다. 커맨드-트랙은 평상시에는 뒤 바퀴에 모든 구동력을 전달하고, 운전자가 개입하면 구동 배분을 앞/뒤 50:50으로 동일하게 전달하도록 변경할 수 있어 악천후에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한다.

실내에는 인피니티(Infinity®) 프리미엄 오디오 시스템, 6.5인치 터치스크린 모니터와 유커넥트 (Uconnect®) 멀티미디어 센터 등 오픈 에어링의 즐거움을 배가시켜주는 다양한 편의장비가 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커넥트 멀티미디어 센터는 편의성과 안전한 주행을 고려한 크라이슬러의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MP3, DVD 플레이어와 40GB 내장 하드디스크로 즐기는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음성인식 블루투스를 비롯한 각종 컨트롤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전자식 주행 안정화 프로그램(ESP), 전자식 전복방지 시스템(ERM), 내리막 주행 제어장치(HDC), 언덕 밀림 방지 장치(HAS), 크루즈 컨트롤 등의 다양한 안전 제어 장치를 기본 적용하여 위급한 상황에서도 즉각적인 조치로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조수석 승객 감지기능을 갖춘 어드밴스드 멀티스테이지 듀얼 에어백 등은 탑승자를 사고로부터 보호해 준다.  지프 랭글러 스포츠의 국내 소비자 가격은 3천9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