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경제성과 편안함,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상태바
뛰어난 경제성과 편안함, 포드 퓨전 하이브리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2.09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이하 포드코리아)는 포드의 2세대 풀-하이브리드 시스템(Full-Hybrid System, 저속 주행 시 전기 모터)이 적용된 ‘2012년형 퓨전 하이브리드’를 2월 8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2세대 하이브리드 기술에 기반한 친환경과 연료효율성
퓨전 하이브리드는 직렬 4기통 2.5L 엣킨슨 사이클 엔진과 전기 모터로 총 191마력의 최고출력을 내고, 포드의 1세대 하이브리드 모델들에 비해 20% 이상 파워를 높인 2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과 기존 세대 대비 23% 경량화한 고압 배터리를 갖추었다. 연료 소비 없이 전기 모터만으로 최고 시속 76km까지 주행(EV 모드)할 수 있고, 배터리 단독 주행 거리는 최대 3.2km이다. 아울러 퓨전 하이브리드는 엔진과 모터 간 변환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포드만의 독자 기술 ‘파워스플릿 테크놀로지 시스템(Powersplit Technology System)’을 적용해 연비 효율을 최적화했다. 공인 연비는 16.7km/L이다.

퓨전 하이브리드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하이브리드 주행에 최적화된 인텔리전트 LCD 계기판 ‘스마트 게이지(SmartGauge™ with EcoGuide)’다. 이 계기판은 현재 주행 상태 및 차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운전자가 연료효율성을 높이는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계기판에 있는 4가지 모드(Inform, Enlighten, Engage, Empower) 중 하나로 설정을 조절하면, 연료와 배터리의 상태(Inform), 일렉트릭 모드 타코메터(Enlighten), 엔진 및 배터리의 출력(Engage), 구동력 및 노트북 등 전자 기기 배터리 소모량(Empower) 등 원하는 정보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