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기는 길이 4,915mm, 너비 1,874mm, 높이 1,455mm로 이전 모델에 비해 길이는 12mm 줄었고 너비는 19mm 늘어났다. 높이는 4mm 낮아졌다. 휠베이스는 69mm 늘어났다. 앞의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는 물결이 흐르는 듯한 곡선의 형태가 아우디 고유의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실내는 운전석부터 앞 좌석 전체를 부드럽게 흐르면서 차와 탑승자에게 편안한 일체감을 느끼게 한다.
3.0 TFSI 휘발유 직분사 슈퍼차저 엔진을 얹은 ‘뉴 아우디 A6 3.0 TFSI 콰트로’는 최고출력 310마력, 최대토크 44.9kg∙m, 0=>시속 100km 가속 5.8초의 보다 강력한 성능을 지녔다. 국내 공인연비는 9.5km/L, 최고시속은 210km이다. 출력과 토크는 이전 모델보다 각각 10마력, 2kg.m가 늘어났고 연비는 16% 향상되었다. 휘발유 엔진 모델은 모두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갖추었다.
운전다 보조 시스템으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아우디 홀드 어시스트, 한국형 순정 내비게이션이 적용된 MMI 3G+, 20G 용량의 주크박스, 블루투스, 컴포트 키 등의 최신장비들을 갖추고 있다. 국내 판매 가격은 2.0 TFSI 5천900만원, 2.0 TFSI 다이내믹 6천290만원, 3.0 TFSI 콰트로 6천880만원,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7천870만원, 3.0 TDI 콰트로 6천880만원, 3.0 TDI 콰트로 다이내믹 7천870만원이다.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3.0 TFSI 모델의 경우, 7년만에 풀체인지된 신차임에도 3.0 TFSI 콰트로는 160만원,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은 190만원 가격이 낮아졌다.
모델명
|
뉴 A6 2.0
TFSI
|
뉴 A6 2.0
TFSI 다이내믹
|
뉴 A6 3.0
TFSI 콰트로
|
뉴 A6 3.0
TFSI 콰트로
다이내믹
|
뉴 A6 3.0
TDI 콰트로
|
뉴 A6 3.0
TDI 콰트로
다이내믹
|
구동방식
|
앞바퀴굴림
|
앞바퀴굴림
|
콰트로
|
콰트로
|
콰트로
|
콰트로
|
최대출력(마력)
|
211 (+41)
|
211 (+41)
|
310 (+10)
|
310 (+10)
|
245 (+5)
|
245 (+5)
|
최대토크(kg∙m)
|
35.7 (+7.1)
|
35.7 (+7.1)
|
44.9 (+2)
|
44.9 (+2)
|
51.0 (+0)
|
51.0 (+0)
|
연비(km/l)
|
13.8
(+3 / 28%↑)
|
13.8
(+3 / 28%↑)
|
9.5
(+1.5 / 16%↑)
|
9.5
(+1.5 / 16%↑)
|
13.5
(+2.4 / 22%↑)
|
13.5
(+2.4 / 22%↑)
|
0→100km/h(초)
|
7.6 (-0.9)
|
7. 6(-0.9)
|
5.8 (-0.1)
|
5.8 (-0.1)
|
6.1 (-0.7)
|
6.1 (-0.7)
|
변속기
|
8단
멀티트로닉
|
8단
멀티트로닉
|
8단
팁트로닉
|
8단
팁트로닉
|
7단
S-트로닉
|
7단
S-트로닉
|
휠(인치)
|
17
|
18
|
18
|
19
|
18
|
19
|
가격(만원)
|
5,900만원
|
6,290만원
|
6,880만원
|
7,870만원
|
6,880만원
|
7,870만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