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을 벗은 스포츠카의 아이콘, 포르쉐 뉴 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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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일을 벗은 스포츠카의 아이콘, 포르쉐 뉴 911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8.24 1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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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랫동안 기다려온 새로운 911이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다. 올해 48세를 맞은 포르쉐 911 카레라는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된 스포츠카의 아이콘으로 기존 모델보다 더욱 넓고 긴 실루엣, 흥미로운 아웃라인과 정교하게 디자인된 디테일로 첫눈에 911 임을 알아볼 수 있다. 911 전통에 충실하여 차별화된 포르쉐의 디자인 언어는 근육질의 외관을 통해 파워와 우아함의 매력을 발산한다.

100mm 더 길어진 휠베이스와 낮아진 높이는 20인치에 이르는 휠과 함께 탄탄한 형태를 뒷받침한다. 동시에 전형적인 스포츠카의 컴팩트한 차체 사이즈는 유지되었다. 정면에서 보면 뉴 911 카레라의 헤드라이트는 911의 트레이드마크인 광폭의 아치 윙을 따라가며 넓어진 차체 전면을 강조하여 도로에서 더욱 안정적으로 달릴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디자인의 사이드 미러는 기존 앞 유리 위에 부착되었던 위치와 달리 도어 위쪽 가장자리에 자리잡는다. 이는 공기역학적으로 유리할 뿐만 아니라 새로운 디자인 라인과 넉넉해진 시각적 인상을 강조한다.

가벼워진 차체는 신소재인 알루미늄-스틸 복합체로 만들어졌다. 이는 기존 모델 대비 45kg까지 차체 무게를 감소시켜 전체 중량을 감량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여기에 눈에 띄게 높아진 강도의 결합이 이뤄졌다. 더 넓어지고 다각적으로 확장된 후방 스포일러를 포함한 공기역학의 최적화는 새로운 911 카레라의 양력이 줄어드는 동시에 매우 좋은 기어비를 유지할 수 있게 해 준다.

포르쉐 디자이너들은 현대적인 외관 디자인에 완벽을 기하기 위해 포르쉐 카레라 GT의 설계에서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내부를 설계했다. 앞쪽으로 높아진 센터 콘솔의 시프트 레버 혹은 기어박스는 전형적인 모터스포츠 형식의 스티어링 휠과 유독 가까이 위치해 있어 운전자는 콕핏에서 더욱 긴밀하게 조작할 수 있다. 전통적인 포르쉐의 요소는 내부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5개의 원형으로 이뤄진 계기판 중 한 개는 고해상의 통합 기능 스크린, 중앙엔 엔진회전수 표시, 그리고 스티어링 휠 왼편에서 키를 꽂아 시동을 걸 수 있다.

여러 세대에 걸쳐 스포츠카의 표준을 제시해온 911 카레라와 카레라 S는 다시 퍼포먼스와 효율성의 새로운 기준을 세운다. 뉴 911의 모든 모델이 10L도 되지 않는 연료로 100km를 주행할 수 있고 연료 소비와 배출가스는 이전 모델들에 비해 16%까지 내려갔다. 이러한 효과는 오토 스톱-스타트, 열 관리, 전기 재생 시스템, 포르쉐 더블 클러치(PDK) 또는 세계 최초의 7단 수동변속기와 탄력주행 시스템과 같은 장치와 기능들로 인해 가능해졌다. 새로운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은 포르쉐 특유의 정확성과 피드백을 제공할 뿐 아니라 효율성을 높이고 연료 소비를 낮춘다.

예를 들어, 새로운 350마력, 3.4L 복서 엔진과 부가적으로 더블 클러치를 갖춘 911 카레라는 유럽기준 (NEDC)으로 이전 모델 보다 100km당 1.6L 적은 약 8.2L(12.2km/L) 를 소비한다. 또한 CO2 배출량은 194g/km 로 포르쉐 스포츠카로서는 처음으로 200g/km 이하를 실현했다. 카레라S는 400마력의 3.8L 복서 엔진을 얹고 PDK와 조합되면 15이 올라간다. 연료소비는 14%, 즉 100km당 1.5L 줄어든 8.7L(11.5 km/L)까지 내려간다. 이때 205g/km의 CO2 배출량을 기록한다.

이와 동시에 뉴 911 카레라와 911 카레라 S 는 모두 성능이 향상되었다. 더블 클러치를 장착한 911 카레라 S는 0->시속 100km 가속 시간이 4.3초에 불과하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서 스포츠 플러스 버튼을 누르면 기록이 4.1초까지 단축된다. PDK를 갖춘 카레라는 4.6초밖에 걸리지 않는다(스포츠 플러스 옵션에서는 4.4초).

새로운 911은 향상된 직진 성능뿐만 아니라 뛰어난 코너링 성능까지 갖췄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함께 향상된 민첩성, 정확성 그리고 주행 안정성은 여러 요소들 중에서도 넓어진 앞바퀴 윤거와 새로운 뒷차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에 기반한다. 모델에 따라서 드라이빙의 역동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각종 제어 시스템 옵션을 선택 가능하다. 특히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의 능동적 롤링 제어장치는 911 카레라 S 에서 처음으로 구현된 특별한 기능이다. 코너링에서의 측면 쏠림 현상을 감소시키고, 도로 면에서 타이어는 항상 최적의 접지력을 유지하며 더 높은 수준의 측면 힘을 전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너링 스피드가 향상되면서 서킷에서 더욱 빠른 랩 타임을 기록하게 되었다.

이번 새로운 포르쉐 911 모델에서는 퍼포먼스와 효율성, 스포티함과 함께 911 의 특징이기도 한 일상 생활에서의 실용성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모두 한 단계 발전시켰다. 바로 이러한 요소들이 더해져 이번 911 카레라를 가장 911 답게 만들어 준다. 뉴 포르쉐 911 카레라는 2011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된다. 911 모델 공식 출시는 2011년 12월 3일에 계획되어 있다. 국내 발표 시기는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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