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4인승 컨버터블 컨셉트카 ‘씨엘’(Ciel) 공개
상태바
캐딜락, 4인승 컨버터블 컨셉트카 ‘씨엘’(Ciel) 공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8.23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은 지난 8월 19일 미국 캘리포니아 해안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에서 영감을 얻은 그랜드 투어링 (grand-touring) 컨셉트카, '씨엘'(Ciel)을 공개했다.

프랑스어로 ‘하늘’을 뜻하는 씨엘은 4인승 컨버터블 컨셉트카로, 한층 더 진보된 캐딜락 디자인을 선보이며 캐딜락 고유의 디자인 철학인 ‘아트 앤 사이언스(Art & Science)’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을 얻고 있다. 캐딜락 디자인 부문 클레이 딘(Clay Dean) 이사는 “씨엘은 캐딜락의 역사적 장엄함과 개방감 넘치는 드라이빙에 대한 새로운 표현”이라며, “캐딜락 본연의 고급스러움을 상기시키는 동시에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래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씨엘은 3.6L 트윈터보 V6 직분사 엔진과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힘을 합쳐, 최고출력 431마력, 최대토크 59.4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씨엘의 외관 디자인은 해질녘 오픈카를 타고 빅서(Big Sur)부터 몬테레이(Monterey)까지 미국 캘리포니아州의 1번 고속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클레이 딘 이사는 “씨엘은 드라이브 로망을 표현한다”며, “페블비치(Pebble Beach)의 자연을 자유롭게 달리는 투어링카를 표방하면서, 캐딜락의 미래을 투영하는 현대적인 느낌을 살렸다”고 전했다.

4도어 씨엘은 비교적 길고 낮은 차체로 고전미를 뽐낸다. B필러가 없는 구조로, 도어 오픈시 인테리어를 한 순간에 드러낸다. 차 전면부에서 꼬리까지 이어지는 개성있는 펜더라인과 바디라인을 강조해주는 니켈 도금장식은 씨엘의 길이를 강조하고 과거 캐딜락 투어링카를 추억하게 한다.

외관과 마찬가지로, 내부 공간 역시 니켈 도금 트림으로 힘을 줬다. 이탈리아산 올리브 우드 및 알루미늄, 수작업으로 완성된 최고급 가죽을 사용한 인테리어는 씨엘의 내부를 따뜻하고 풍요로운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특별히 씨엘을 위해 개발된 까베르네(Cabernet) 색상은 태양빛을 향해 높이 든 한 잔의 레드 와인의 풍요롭고 반투명한 색감에서 영감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