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타선 보강, 더 뉴 A4, A5 동시 등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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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타선 보강, 더 뉴 A4, A5 동시 등판
  • 송지산
  • 승인 2020.06.04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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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더 뉴 A4
아우디 더 뉴 A5

아우디코리아의 라인업 강화가 빠른 기세로 이어지고 있다. 아우디코리아는 지난 6월 3일 준중형 더 뉴 A4와 더 뉴 A5 2개 차종을 동시 출시했다. 쇼케이스는 코로나시대의 신차발표 패턴으로 자리잡고 있는 온라인 론칭쇼를 통해 이루어졌다.

아우디 더 뉴 A4

A4는 5세대 부분 변경 모델로, 가솔린엔진 1종과 디젤엔진 2종으로 선보인다. A4 40 TFSI에 탑재된 직렬 4기통 가솔린 터보엔진은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를 더해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2.6kg·m의 성능을 낸다. A4 35 TDI와 A4 40 TDI에는 직렬 4기통 디젤 터보엔진을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와 함께 탑재, 각각 최고출력 163마력과 190마력, 최대토크 38.7kg·m과 40.8kg·m를 낸다. 최고시속은 A4 40 TFSI가 210km, A4 35 TDI는 228km, A4 40 TDI는 235km다. 0→시속 100km 가속 시간은 A4 35 TDI가 8.2초, 나머지 모델은 7.4초다.

아우디 더 뉴 A4

신형 A4는 최신 아우디 디자인을 반영해 허니콤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일체형 듀얼 배기파이프가 더해진 리어 범퍼, LED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 등이 날렵하고 다이나믹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다. A4 40 TFSI에는 어드밴스드 라인 익스테리어를 적용했으며, A4 프리미엄 라인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A4 40 TFSI에는 17인 5-암 다이내믹 디자인 휠, A4 40 TFSI 프리미엄과 A4 35 TDI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Y-스포크 S 디자인 휠, A4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18인치 5-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을 장착했다. 프리미엄 라인에는 윈드실드와 앞좌석 창문에 어쿠스틱 글라스를 적용해 정숙성을 높였다.

실내에는 엠비언트 라이트,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과 함께 앞좌석 전동 및 메모리 시트, 4방향 요추 지지대, 뒷좌석 폴딩 시트 등 편의 장비를 적용했다. A4 40 TFSI에는 알루미늄 엘립스 인레이를, A4 프리미엄 라인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를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A4 40 TFSI에는 시프트 패들이 내장된 3-스포크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앞좌석 열선 시트가, 프리미엄 라인에는 스포츠 시트, 앞뒤 좌석 열선 시트, 앞좌석 통풍 시트가 기본 적용됐다. 

안전 편의 시스템으로는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 프리센스 시티, 프리센스 프론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을 갖췄다. A4 프리미엄라인에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더해진다.

12.3인치의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10.1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MMI 시스템은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시스템으로 스마트폰과 연결,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은 내비게이션이나 인포테인먼트 외에도 차량 제어, 긴급통화, 긴급 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우디 더 뉴 A5

신형 A5는 2세대 부분변경 모델로, 스포트백, 쿠페, 카브리올레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엔진과 디젤엔진 2종으로 구성된다. A5 40 TDI는 직렬 4기통 디젤 터보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m, 최고시속 235km의 성능을 내며, A5 45 TFSI 전 모델은 직렬 4기통 가솔린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 최고시속 210km의 성능을 갖췄다. 

아우디 더 뉴 A5

신형 A5 전 모델에는 허니콤 디자인의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 흡기구, 사이드 스커트, 디퓨저 및 크롬 테일파이프 등에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적용했다. A5 스포트백과 A5 쿠페에는 크롬 윈도 몰딩과 마노라마 선루프가 더해지며, A5 카브리올레에는 시속 50km 이하 주행 중 15초만에 개폐 가능한 전동 어쿠스틱 탑이 장착됐다.

실내에는 피아노 블랙 인레이가 적용되며, 엠비언트 라이트와 도어 엔트리 라이트도 기본 사양이다. 시프트 패들과 열선이 적용된 3-스포크 스티어링 휠, 앞좌석 열선 및 통풍 기능의 스포츠 시트가 장착된다. A5 스포트백에는 뒷좌석에도 열선과 통풍 기능이 제공된다.

안전 편의 사양으로는 주차 보조시스템, 후방 카메라,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프론트, 사이드 어시스트 등이 기본이다. 또한 12.3인치 스크린과 10.1인치 터치스크린으로 구성된 MMI 시스템, 아우디 스마트폰 인터페이스, 아우디 커넥트, 무선 충전,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다양하다.

가격은 더 뉴 A4가 40 TFSI 4752만 원, 40 TFSI 프리미엄 5252만 원, 35 TDI 프리미엄 5452만 원,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 5802만 원이다. 더 뉴 A5는 스포트백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스포트백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6402만 원, 쿠페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 6402만 원, 카브리올레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은 7302만 원(모두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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