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Q7 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상태바
아우디 Q7 2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
  • 송지산
  • 승인 2020.04.0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코리아가 Q8에 이어 더 뉴 Q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을 출시하며 라인업 복구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Q7 2세대의 부분변경 모델인 이번 신형은 V6 3.0L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로 최고출력 231마력, 최대토크 50.98kg·m을 낸다. 상시 네바퀴굴림 시스템인 콰트로를 더해 역동적이면서 안정감 있는 주행 성능을 보여준다. 0→시속 100km 가속 시간 7.3초, 최고시속 229km이며 복합연비는 10.2km/L다.

외관에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하고 20인치 5-스포크 터빈 스타일 휠, 파노라믹 선루프를 더했다. 다이나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차체 윤곽을 강조해 디자인을 강조하며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확보한다. 공기역학적 형태의 알루미늄 루프 레일은 스포티함을 더하는 동시에 추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실내는 3열 시트가 제공되어 최대 7명까지 탑승 가능하고, 3열 시트를 접어 적재공간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다. 내장재는 내추럴 파인 그레인 애쉬 인레이를 적용하고, 앰비언트 라이트와 도어 엔트리 라이트로 세련된 분위기를 더한다. 또한 블랙 헤드라이닝, 햅틱 피드백, 알루미늄 버튼, 소프트 도어 클로징 기능 등도 갖춰졌다.

안전·편의 사양으로는 하차 경고 시스템,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등이 있으며, 주행을 보조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와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 프리센스 360° 등으로 탑승자뿐만 아니라 보행자의 안전까지 고려한다.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로 상황이나 취향에 따른 주행모드 변경이 가능하고, 버추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MMI 터치 리스폰스가 탑재되어 차량 전반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이 밖에도 10개 스피커로 구성된 6채널 180W의 아우디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폰 무선충전, 아우디 커넥트 시스템 등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충실하다.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는 실내 공기질을 시각적 정보로 표시해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더 뉴 아우디 Q7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9662만 원(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