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인도에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델리’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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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인도에 브랜드 체험관 ‘BEAT360 델리’ 오픈
  • 이현우
  • 승인 2019.10.11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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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시장에서 셀토스 흥행으로 인기가 고조되고 있는 기아자동차가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해외 첫 브랜드 체험관을 오픈했다. 기아차는 지난 10일 인도 구르가온에 ‘BEAT360 델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BEAT360은 기아차의 제품 전시 및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를 마련해 브랜드의 감성을 고객들이 느낄 수 있도록 한 곳이다. 지난 2017년 기아차 국내영업본부 사옥 1층에 ‘BEAT360 청담’을 개관한데 이어 이번에 글로벌 거점으로는 처음으로 인도에 BEAT360 델리를 선보였다.

BEAT360 델리 전경

BEAT360 델리는 인도 뉴델리 인근 신도시인 구르가온의 복합상업단지 ‘DLF 사이버 허브’에 위치했다. ‘DLF 사이버 허브’는 일 평균 방문 인원이 2만5000여 명에 이르며, IT, 전자 등 글로벌 리딩 기업들이 입접한 대표적인 첨단 복합상업단지다. 이곳에 BEAT360 델리를 통해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는 것이 기아차의 계획이다.

150평 규모의 체험관 내에는 차량에 가상으로 옵션을 장착, 3D 가상 주행 체험까지 가능한 3D 컨피규레이터존, 혼합현실(MR) 기술로 차량 상세 정보를 소개하는 MR 체험존, 초고해상도 대형 LED 스크린과 턴테이블에서 기아차 미래 비전 영상을 보여주는 서라운드 미디어 존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기본적인 브랜드 소개는 물론, 첨단 디지털 기기를 통해 셀토스의 구석구석까지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공간에는 셀토스를 비롯해 쏘울 EV 등 기아차의 대표 차량들이 전시되며,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전달하는 브랜드 스토리텔러들이 배치되어 고객들의 시승 체험 및 구매 상담까지 지원한다.

기아차는 체험관 내 카페 공간 및 이벤트존에서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 프로그램도 운영하며,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를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BEAT360 델리를 시작으로 뭄바이, 벵갈루루 등 인도 주요 지역에 순차적으로 BEAT360 체험관 오픈을 검토할 계획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BEAT360 델리는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 브랜드 DNA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는 상상과 영감의 공간으로, 이곳을 통해 인도 고객들이 기아차를 보다 쉽고 재밌게 접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기아차와 셀토스에 대한 인도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해 차별화된 현지 마케팅을 다양하게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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