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기반한 콘셉트카들
상태바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기반한 콘셉트카들
  • 아이오토카
  • 승인 2019.08.09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스터 지프 사파리 2019’에서 공개되는 지프의 오프로드 라이프스타일

지프가 모파(Mopar)와의 협력을 통해 제작된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 (All-new Jeep Gladiator)의 콘셉트카 6종을 세계적인 오프로드 축제 ‘이스터 지프 사파리’(Easter Jeep Safari 2019)에서 선보였다. 지난 4월 미국 유타(Utah)주 모압(Moab)에서 개최된 이스터 지프 사파리는 올해 53주년을 맞이한 지프 마니아들의 오프로드 축제. 이 행사에서 지프와 협력한 모파 브랜드는 엄격한 기준을 바탕으로 지프의 모든 성능 향상 부품을 개발하고 있다. 스티브 빔(Steve Beahm) FCA 북미 모파 및 승용차 브랜드 총괄은 “커스텀은 지프 브랜드 마니아들에게 가장 우선시되는 부분 중 하나이다. 우리는 커스텀에 대한 지프 고객들의 높은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부품 및 액세서리의 포트폴리오를 우선적으로 개발해 왔다”고 전했다. 라이프스타일 중형 픽업 ‘올 뉴 지프 글래디에이터’를 기반으로 한 6종의 콘셉트카를 소개한다. 

 

 

 

지프 웨이아웃(Jeep Wayout)
동급 최고 수준의 적재량을 최대한으로 활용한 지프 웨이아웃은 모험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모델이다. 사다리를 포함한 2인용 루프 탑 텐트부터 270도를 포괄하는 대형 캐노피와 LED 조명이 탑재됐다. 추후 글래디에이터 모델에 제공될 게이터 그린 컬러로 도색됐으며 V6 3.6L 펜타스타(Pentastar)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맞춤형 보조 연료 탱크, ARB 컴프레서 등이 장착됐다.

 

 

지프 파이브-쿼터(Jeep Five-Quarter)
파이브-쿼터는 1968년도에 선보인 M-715 글래디에이터 기반 군용차량을 빈티지한 현대 부품들로 완벽하게 구현했다. 외관은 최대한 원래 상태를 유지하면서 현대적 기술을 적용하는 이스터 지프 사파리의 ‘레스토 모드(Resto-Mod)’ 전통을 계승한다. ‘파이브-쿼터’의 이름은 예전 지프 트럭의 무게인 1.25(5/4)톤에서 유래됐으며, 고성능 과급기 8-71 슈퍼차저와 V8 6.2L 헬크레이트(Hellcrate) HEMI 엔진을 장착해 700마력 이상의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지프 플랫빌(Jeep Flatbill)
모토크로스 라이프스타일을 위해 탄생한 플랫빌은 모토크로스 바이크 2대를 실을 수 있도록 맞춤 제작됐다. 적재함 뒷문을 제거한 후 탑재된 휠 램프를 통해 보다 편리한 바이크 운송이 가능하다. 20인치 휠과 글래디에이터 최초로 장착한 40인치 타이어는 우수한 트랙션 확보와 함께 뛰어난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선사한다. 모파의 CAI(Cold Air Intake), V6 3.6L 펜타스타(Pentastar)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갖췄다.

 

 

지프 JT 스크램블러(Jeep JT Scrambler)
JT 스크램블러는 지프 헤리티지에서 영감을 얻은 모델로, 1980년대의 ‘CJ8 스크램블러’를 바탕으로 한 그래픽에 모파 브랜드의 지프 성능 향상 부품을 통해 재창조됐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루비콘에 기반을 둔 스크램블러는 스포츠/롤 바 상부와 A필러에 LED라이트를 비롯한 모파 브랜드의 지프 성능 향상 부품을 도입했다. 2인치 리프트 키트는 37인치 대형 타이어를 보관할 수 있으며, 지프 JT 스크램블러의 3.6L 엔진은 모파의 CAI(Cold Air Intake)와 캣백 배기시스템(Cat-back Exhaust)으로 강화됐다.

 

 

지프 J6 (Jeep J6)
1970년도 후반에 등장한 클래식한 지프 트럭 스타일에 모파에서 생산한 지프 성능 향상 부품을 결합한 지프 J6를 선보인다. 루비콘 트림으로 커스터마이징된 2도어 콘셉트카로, 글래디에이터 기본형보다 12인치 긴 적재함을 갖췄다. 메탈릭 브릴리언트 블루 색상의 모습은 1978년 출시된 지프 혼초(Jeep Honcho)를 떠올리게 한다. 탈부착이 가능한 하드탑을 보유한 J6는 17인치 비드록 휠과 37인치 타이어, 3.6L 엔진 등 뛰어난 험지 주파 성능을 갖췄다.

 

 

지프 글래디에이터 그래비티 (Jeep Gladiator Gravity)
암벽 등반가를 테마로 한 글래디에이터 그래비티는 모파의 지프 성능 향상 부품을 완벽하게 갖추며 더욱 강력해졌다. 독특한 모파의 지프 성능 향상 부품으로 꾸며진 적재함 수납 시스템은 듀얼 슬라이딩 서랍을 통한 잠금식 수납 공간을 제공하며, 수납 시스템 상부에도 화물 적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2인치 원형강 튜브 도어, 햇빛을 가리는 촘촘한 선보닛, 윈드 쉴드 고정 끈 등 다양한 지프 성능 향상 부품을 더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