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카이맨 S, 블랙 시리즈로 간다
상태바
포르쉐 카이맨 S, 블랙 시리즈로 간다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5.13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층 강력해진 500대 한정판 스페셜 에디션

   
 
포르쉐(Porsche AG, Stuttgart)는 오는 7월부터 미드십 쿠페 카이맨 S의 상위 버전 블랙 에디션을 500대 한정 생산, 판매한다.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에 실리는 6기통 3.4L 수평대향 엔진은 카이맨 S보다 10마력이 높아져 7,400rpm에서 330마력의 최고출력을 낸다. 최대토크는 4,750rpm에서 37.7kg•m를 기록한다.


0→시속 100km 가속 시간은 6단 수동변속기의 경우 카이맨 S보다 0.1초 빨라진 5.1초, PDK 변속기는 5.0초로 향상되었다.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에서 론치 컨트롤을 사용하면 4.8초만에 주파할 수 있다. 최고시속은 카이맨 S보다 2km가 빨라져 수동변속기의 경우 279km, PDK변속기는 277km를 낸다.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은 이러한 가속성능뿐 아니라 코너링 성능도 더 좋아졌다. 카이맨 S에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19인치 휠보다 폭이 0.5인치 더 넓은 19인치 박스터 스파이더 블랙 경량휠이 이 블랙 에디션을 더욱 민첩하게 만든다. 앞에는 235/35 ZR 19 그리고 뒤는 265/35 ZR 19 사이즈 타이어가 함께 매치된다.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은 장비에서도 특별함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다이내믹 코너링 라이트와 LED 주간 주행 라이트로 구성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가 기본으로 제공되며 이들은 레인 센서가 포함된 자동 눈부심 차단의 사이드 미러와 룸 미러와 함께 연동한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이 들어간 스티어링 휠 또한 기본으로 달린다.


   
 
블랙으로 마감한 한정판 스포츠 미드십 쿠페의 컬러 구성은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썼다. 대시보드의 마무리 부분은 기어의 레버와 셀렉터 트림, 계기판의 배경과 마찬가지로 검정색이다. ‘Black Edition’ 이라는 레터링이 새겨진 스테인리스 도어 가드와 글로벌 박스에 붙은 한정판 배지가 특별함을 더해준다. 사운드 패키지 플러스를 더한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포르쉐 커뮤니케이션 매니지먼트(PCM)을 통해서 조절된다. 여기에는 내비게이션 모듈과 유니버셜 오디오 인터페이스(AUX, USB, iPod)가 포함된다. 카이맨 S블랙 에디션에서는 포르쉐 컴포트와 인포테인먼트, 디자인 패키지 등의 옵션이 제공된다.


카이맨 S 블랙 에디션은 독일 현지 가격으로 부가세 포함 67,807 유로에 판매된다. 국내 출시 시기와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