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쪽이 옳던 간에 GTS는 997 중 가장 달콤한 차로 꼽을만한 잠재력을 가졌다. 뒷바퀴굴림이지만 네바퀴굴림인 카레라 4S의 폭이 더 넓은 차체를 쓴다. 3.8L 엔진에는 파워킷이 달려 카레라 S보다 22마력 더 높은 402마력을, 약간 더 높아진 회전수(7,300rpm)에서 뽑는다. 그리고 42.9kg·m의 토크는 약간 낮아진 4,200rpm에서 나온다. 스포츠 배기시스템도 기본이다.
외관상 다른 부분은 프론트 스포일러와 사이드 스커트, 도어의 로고, 검정색 센터 허브 휠, 비슷한 색상의 배기 파이프 등이다. 원한다면 연료탱크를 90L짜리로 바꿀 수 있다. 이 모두를 포함한 가격은 £77,000(약 1억4천100만원) 미만. 카레라 S에 파워킷만 달아도 £83,000(약 1억5천240만원)에 가깝다는 점을 생각하면 상당히 매력적이다.
글ㆍ존 맥일로이(JOHN MCILROY)
SO GOOD
■ 아주 잘 조율된 승차감과 핸들링
■ 선형적인 힘의 전달
■ 정밀하고 느낌이 좋은 스티어링
■ 스펙 대비 착한 가격
NO GOOD
■ 이미 나와 있던 옵션들의 짬뽕
FACT FILE
PORSCHE 911 CARRERA GTS
가격 £76,758(약 1억4천90만원)
최고시속 305.8km
0→시속 100km 가속 4.6초
연비 9.4km/L
CO₂ 배출량 250g/km
무게 1420kg
엔진 6기통, 3800cc, 휘발유
구조 리어, 새로, 뒷바퀴굴림
최대출력 408마력/7300rpm
최대토크 42.9kg·m/4300rpm
변속기 6단 수동
연료탱크 67L
트렁크용량 105L
휠 (앞/뒤) 8.5J×19인치, 11J×19인치
파워킷은 3.8L 엔진을 402마력으로 만든다 타이어 (앞/뒤) 235/35 R19, 305/30 R19
NEW TECH
파워플레이
GTS는 사실 911 레인지에 이미 마련되어 있었던 옵션들을 끌어 모은 차다. 따라서 파워킷도 카레라 S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것과 동일하다. 파워킷은 각 실린더마다 추가 흡기구를 갖도록 재설계된 흡기 시스템을 달아준다. 저회전에서는 두 번째 흡기구가 닫힌 상태로 있어 공기가 연소실까지 이르는 가속을 향상시키는 방법으로 일반 3.8L 엔진보다 강한 느낌을 준다. 6,200rpm쯤에서는 두 번째 플랩이 열리면서 최고 출력을 풀어놓는다. 포르쉐는 흡기구 채널 최적화를 위해 기계적인 면 가공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