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는 11월에 처음 영국에 인도될 예정이고 기본가격은 2만5천파운드(약 4천270만원) 이하에서 시작한다. 폭스바겐 티구안과 아우디 A3의 플랫폼을 결합한 것으로부터 개발되어, Q5보다 거의 250mm 짧은 길이는 4.4m에도 미치지 않는다. 뒷좌석에 앉은 사람이 특별히 다리가 길지 않다면 실내 공간에는 4명의 어른이 상당히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 하지만, Q3이 내려다보는 높이와 쉽게 오르내릴 수 있는 운전자세 및 뛰어난 시야와 같은 다른 SUV와 관련된 장점들을 지니고 있음에도 트렁크는 아주 평균적인 골프 크기 왜건의 것보다 결코 크지 않다.
랜드로버에게 반갑지 않은 소식은 Q3이 최고품질의 기계적 정교함, 감탄할만한 조립 기준, 풍요롭고 인상적인 내장재와 소형 4×4 시장에 걸맞은 프리미엄 브랜드다운 면모를 지니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경쟁차들에 비해 유지비도 저렴하고, 우리가 아우디 SUV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주행이 만족스럽다.
영국에서 시승할 때의 승차감과 핸들링이라면, 이 차는 분명 이보크의 경쟁차가 될 자격이 충분하다. 이보크는 부족한 전시장에서의 매력을 조금 더 실용적인, 그렇지만 설득력 있는 프리미엄다운 매력으로 보완하고 있기 때문이다. 갑자기 랜드로버의 소형 프리미엄 4×4 시장에서의 독점에 대한 큰 기대가 약간 힘을 잃는 느낌이다.
글ㆍ맷 선더스(Matt Saunders)
SO GOOD
■ 고급스러운 실내 분위기
■ 능수능란한 동적 성능
■ 상당히 저렴한 유지비
NO GOOD
■ 약간 제한적인 실내 및 짐 공간
FACT FILE
AUDI Q3 2.0 TDI SE QUATTRO
가격 £28,460(약 4천900만원)
최고시속 212km
0→시속 100km 가속 8.2초
연비 17.0km/L
CO₂배출량 156g/km
무게 1660kg
엔진 4기통, 1968cc, 터보디젤
구조 프론트, 가로, 네바퀴굴림
최대출력 177마력/4200rpm
최대토크 38.7kg․m/1750~2500rpm
변속기 7단 자동, 듀얼 클러치
연료탱크 64L
트렁크 460~1365L
휠 7.0J×17in, 알로이
타이어 235/55 R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