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오토쇼에서 공개된 포르쉐 신형 카이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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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오토쇼에서 공개된 포르쉐 신형 카이맨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11.29 1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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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는 2012 로스앤젤레스오토쇼에서 신형 카이맨을 공개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3세대 신형 카이맨은 전체적으로 더 낮아지고 길어졌다. 길어진 휠베이스와 넓어진 트랙, 더 커진 휠은 달리기 성능을 한층 높였다. 신형 카이맨은 911 카레라와 박스터 이후 경량화 보디 디자인을 적용시킨 세 번째 스포츠카 모델이다. 이를 통해 이전 세대에 비해 차체 무게는 30kg이 줄어들었으며, 연료 효율성은 15% 개선되었다.

신형 카이맨은 카이맨과 카이맨 S 등 2개 모델로 출시된다. 카이맨은 2.7L 의 6기통 엔진으로 27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0→시속 100km 가속까지 5.4초가 걸리며, 최고시속은266km이다. 연비는 유럽 기준으로 변속기에 따라 각각 100km당 7.7L와 8.2L를 기록한다.

3.4L의 카이맨 S 엔진은 최고 325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0→시속 100km 가속까지 4.7초가 걸리며, 최고시속은 283km이다. 카이맨 S 역시 유럽 기준으로 변속기에 따라 100km당 각각 8.0L와 8.8L의 연료를 소비한다. 두 모델 모두 6단 수동 변속기가 기본이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7단 PDK는 신형 카이맨과 카이맨 S의 가속력과 연료 효율성 향상에 기여한다.

신형 카이맨의 새로운 옵션 또한 업그레이드 되었다. 스포츠 쿠페로는 처음으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장착되어, 정체 시 앞 차와의 거리와 속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에 부메스터 사운드 시스템과 키리스 엔트리 앤 드라이브 시스템이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신형 카이맨의 디자인은 짧아진 오버행과 늘어난 휠베이스, 그리고 18∙19인치 휠을 갖추었다. 또한 주요 라인과 조각한 듯 날렵한 엣지가 신형 카이맨 스타일의 핵심이다. 이는 앞쪽으로 옮겨진 윈드 스크린의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낮아지고 넓어진 실루엣과 뒤쪽으로 길게 연결된 루프 라인을 강조한다. 특히 후면 패널에 위치한 흡입구에서 엔진에 직접적으로 공기가 이동하도록 유도하는 움푹 들어간 도어 디자인은 가장 인상적이다. 신형 카이맨의 국내 출시 일정 및 가격은 미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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