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8 바이터보 디젤 심장 가진 포르쉐 카이엔 S 디젤
상태바
V8 바이터보 디젤 심장 가진 포르쉐 카이엔 S 디젤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9.14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는 카이엔 S 디젤을 선보일 예정이다. 카이엔 S 디젤은 바이터보 차지 4.2리터 V8엔진을 얹어 382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며 최대토크는 86.7kgㆍm이다. 0 → 시속 100km 가속엔 5.7초가 걸리며, 최고 시속은 252km이다. 유럽 기준으로 카이엔 S 디젤의 연비는 100 킬로미터당 8.3리터이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18g/km이다. 이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을 통해 실현된 결과로, 카이엔 S 디젤은 8기통 디젤 엔진 차량 중 유일하게 이 기능을 제공하는 SUV 모델이다.

카이엔 S 디젤은 8기통 엔진을 달고 있으며 여타 V8 모델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포르쉐 구동력 제어장치(PTM) 사륜구동 체계는 뒷바퀴굴림 차가 주행에서 얻을 수 있는 핸들링과 정교함의 이점을 사륜구동인 카이엔 S 디젤에서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는 노면 접지력을 높혀준다.

카이엔 S 디젤은 외관상으로도 기존 8기통 가솔린 엔진 카이엔 S와 다르지 않다. 실버 브레이크 캘리퍼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레이크가 자동차의 파워 출력을 조절할 수 있도록 크기가 조정되었다. 자동차 전면부에 위치한 블랙핀은 개방된 공기 주입구를 강조한다. 윙 앞 부분에 새겨진 ‘디젤’이라는 표시는 V8 차량의 엔진 타입을 표시한다. 차량 뒷면의 모델명 역시 카이엔 S와 카이엔 S 디젤을 구분한다.

카이엔 디젤은 2013년 1월 독일에서 첫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국내 출시 일정과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