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카의 심장을 가진 SUV, 포르쉐 카이엔 GTS
상태바
스포츠카의 심장을 가진 SUV, 포르쉐 카이엔 GTS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9.2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는 9월 20일, 카이엔 GTS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카이엔 GTS는 기존 포르쉐 SUV 라인업 중 카이엔 S와 카이엔 터보 사이에 위치한다. 모델명 ‘GTS’는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를 의미한다.

카이엔 GTS는 스포티한 퍼포먼스에 초점을 맞춰 강력한 엔진에 다이내믹한 동력계통, 스포티하게 조율된 섀시와 낮아진 차고를 적용했다. 카이엔 S의 4.8리터 V8엔진을 업그레이드한 카이엔 GTS의 심장은 420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변속기는 오토 스타트/스톱 기능이 내장된 8단 팁트로닉 S를 사용한다. 다이내믹하게 조율된 엔진과 트랜스미션 설계로 카이엔 GTS는 스포츠카의 특성을 더욱 강조한다. 0→ 시속 100km 가속시간은 5.7초이며, 최고시속은 261 km, 복합연비 7.2 km/l를 기록한다.

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가 장착된 섀시는 스포츠카답게 조율되었고 차체는 카이엔 S보다 24밀리미터 더 낮췄다. 그 결과 카이엔 GTS는 무게중심이 도로에 가까워져, 고속주행 시 스포츠카의 안정감을 강화했다.

외관을 살펴보면, 카이엔 터보의 앞모습을 그대로 사용하며 하이그로시 블랙 프레임과 트림, 사이드 스커트, 더 넓어진 휠 하우스 그리고 루프 스포일러도 특징적인 요소다. 인테리어에서는 알칸타라 소재의 가죽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적용한다. 또한 8단계로 위치 조정이 가능한 앞 좌석 스포츠 시트도 카이엔 GTS에서는 기본으로 제공된다. 카이엔 GTS의 판매 가격은 1억2천66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