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0마력의 힘, 포르쉐 카이엔 터보 S
상태바
550마력의 힘, 포르쉐 카이엔 터보 S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10.17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르쉐가 SUV 카이엔 시리즈의 신형 플래그십 모델로 최고 550마력의 엔진 성능을 보유한 카이엔 터보 S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 연비는 카이엔 터보와 마찬가지로 유럽기준 100km당 11.5L로, 카이엔 터보 S는 엔진 성능 대비 높은 연료효율성을 달성했다. 카이엔 터보에 비해 50마력 더 강화된 카이엔 터보 S의 엔진은 토크 역시 76.5kg‧m으로 5.1kg‧m 더 강화되었다. 0→시속 100km 가속시간은 카이엔 터보에 비해 0.2초 단축된 4.5초가 걸리고, 최고 시속은 5km 빨라져 283km를 기록한다.

카이엔 터보S는 다이내믹한 성능 최고치를 발휘하도록 설계되었다. 그리하여 기본 장치에 관련된 모든 조절 시스템을 포함했다. 에어 서스펜션과 액티브 PASM 댐핑 조절 장치의 결합은 카이엔 터보에서부터 적용된 사양이다. 여기에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은 굽은 도로에서 롤 각도를 사실상 0에 가깝게 줄였다.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 역시 기본 사양으로 제공되며, 전기적으로 조절되는 리어 디퍼렌셜 록과 함께 뒷바퀴의 토크 벡터링이 작용하면서 구동력을 개선했다. 또한 카이엔 터보S에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가 기본으로 더해진다.

카이엔 터보S의 외관과 추가 장치는 포르쉐 카이엔 시리즈의 최고 모델에 걸맞은 높은 수준에 부합한다. 공기 흡입구 스크린, 헤드라이트 하우징과 미러 파츠와 같은 많은 외부 장치들이 고광택 블랙으로 도색된다. 기본형 휠은 포르쉐 배지가 도색된 21인치 911 터보 II 휠로 이는 카이엔 터보 S를 위한 독점적인 디자인이다. 휠의 안쪽면 역시 고광택 블랙으로 도색했다.

포르쉐의 디자이너들은 카이엔 터보 S의 인테리어에 특별히 새로운 컬러와 컬러패턴을 도입한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를 제안한다. 카이엔 터보S에 적용되는 바이컬러 가죽 패키지는 블랙/카라라 레드 또는 블랙/룩소르 베이지 등 2종의 컬러 조합으로 구성된다. 시트 솔기에 카라라 레드와 룩소르 베이지 등 기본 시트 색상과 대조적인 컬러를 도입하여 장식적인 기능을 더했다. 카본 인테리어 패키지는 가죽 기능을 보완하고 차와 소재의 세련된 감각을 더욱 강조한다. 카이엔 터보 S의 국내 출시 일정과 판매 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