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A-클래스 페이스리프트,  48V 시스템 업그레이드
상태바
더 뉴 A-클래스 페이스리프트,  48V 시스템 업그레이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11.15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콤팩트 해치백 A-클래스의 4세대 부분변경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해치백’과 '세단'의 라인업과 가격을 공개하고, 이달 국내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A-클래스는 지난 2019년 4세대 해치백 모델이 국내에 공식 출시되었고, 2020년에 세단모델이 처음 라인업에 추가되었다. 더 뉴 A-클래스는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파워돔,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 등 세심한 디자인 변화, 새로운 외장 시트 컬러 및 트림 라인업,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텔레메틱스 적용,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하며 전 영역에서 업그레이드되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더 뉴 A 220 해치백과 세단 및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S 4MATIC 세단을 이달 선보이며, 추후 '더 뉴 메르세데스- AMG A 45 S 4MATIC+'도 출시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킬리안 텔렌(Kilian Thelen) 부사장은 “더 뉴 A-클래스 해치백과 세단은 젊고 다이내믹한 감성에 연결성과 직관성을 제공하는 디지털 기능을 갖춰 젊은 세대는 물론, 스마트한 드라이빙을 즐기는 모든 고객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더 뉴 A-클래스의 전면부는 보닛 위의 2개 파워 돔과 날렵한 ‘샤크 노즈’ 디자인, 크롬 소재로 마감된 프런트 에이프런으로 콤팩트 세그먼트 특유의 역동성이 강조됐으며, 후면부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리어 디퓨저가 적용됐다. 특히, 이번 부분변경 모델에는 경쾌한 분위기의 스펙트럴 블루(spectral blue) 외장 색상이 추가됐다.

더 뉴 A-클래스의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 두개가 이어지는 독립형 더블 스크린 및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다. 또한 국내 출시되는 메르세데스-벤츠 콤팩트 세그먼트 최초로 인공지능이 탑재된 제로-레이어(Zero-layer) 인터페이스가 적용되어 운전자를 더욱 지능적으로 보조한다. 그밖에, 무선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 두 가지가 모두 지원된다.

더 뉴 A 220 해치백과 세단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M260)에 48V 전기 시스템을 갖춘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 시스템은 새로운 벨트 구동식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갖추고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0.6kg.m의 성능을 낸다. 48V 온보드 전기 시스템은 시동을 걸 때 최대 10kW의 힘을 추가 제공한다. 제동 및 가속 중 회생제동을 통해 12V 온보드 네트워크 및 48V 배터리에 전기 에너지를 공급한다. 8단 자동변속기가 매칭된다. 

고성능 콤팩트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S 4MATIC 세단은 새롭게 디자인된 헤드램프 및 리어램프와 더불어 AMG 전용 라디에이터 그릴, AMG 프런트 및 리어 에이프런, AMG 스포일러 립 등 AMG 고유의 디자인 요소가 더해진다. 직렬 4기통 2.0L 가솔린 엔진과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00Nm을 낸다. 또한, AMG 스피드시프트 DCT 8단 변속기가 새롭게 탑재됐다.

가격은 더 뉴 A 220 해치백 4710만 원, 더 뉴 A 220 세단 4880만 원, 더 뉴 메르세데스-AMG A 35 S 4MATIC 세단 6650만 원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