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밸류업’ 전략으로 가성비 더 높인다
상태바
르노코리아, ‘밸류업’ 전략으로 가성비 더 높인다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09.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류업을 설명하는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

르노코리아가 9월부터 통합형 고객 경험 프로그램 르노 익스피리언스’(R: Xperience)의 두 번째 업데이트 밸류업’(Value up)을 선보였다. XM3, QM6 등 주요 볼륨 모델의 상품성을 높이고 가격은 낮추는, 이른바 가성비 전략을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쿠페형 SUV XM32024년형으로 업그레이드되며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에 일렉트릭 골드 컬러를 포인트로 삼은 새로운 디자인 패키지를 적용했다. 또한, XM3 라인업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차지하는 1.6 GTe 모델에 풍부한 편의 사양을 제공하는 신규 인스파이어(INSPIRE) 트림이 추가된다. 그밖에 2024년형 XM3에는 디자인 디테일이 강화되고 360도 어라운드뷰 모니터 등의 첨단기능이 새롭게 적용된다.

제품 밸류업의 중심에 위치하는 QM6는 각 트림 별 판매가격 인하폭이 최대 200만 원에 달한다. 새로운 개념의 2인승 SUV QM6 퀘스트는 공간 활용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기존 2열 하단을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언더 플로어 스토리지를 새롭게 장착한다.

그 밖에 XM3, QM6, SM6 등 모든 모델에 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가 적용되며, LED 도어스폿 램프도 추가된다. LED 도어스폿 램프는 운전석 및 조수석 문을 열면 해당 모델명과 어우러진 모던한 문양의 조명이 도어 하단을 비추며 야간 승하차 시 도움을 준다.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한 밸류업은 또한 커넥티비티, 고객 서비스, 디지털 영역을 아우른다. 스마트폰을 통해 차량의 상태와 위치를 확인하고 차량 개폐 및 원격시동 등을 수행하는 커넥티비티 서비스가 스마트워치에서도 가능하도록 확대된다. 차량 내에서 식음료 등 상품을 주문결제부터 픽업까지 할 수 있는 인카페이먼트 서비스도 고객 중심으로 편의성이 개선된다.

르노코리아 스테판 드블레즈 사장은 르노 익스피리언스는 르노코리아가 한 단계 더 높은 고객 만족을 향해 고객과 함께하는 여정이라 설명하고, “제품, 커넥티비티, 서비스 등 고객과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르노코리아만의 가치를 선사할 수 있도록 전문성 있는 새로운 영업 마케팅 조직 구성과 함께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