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GT를 대체하는 새로운 맥라렌 GTS
상태바
맥라렌 GT를 대체하는 새로운 맥라렌 GTS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3.12.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맥라렌이 기존의 GT를 대체하며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하는 신형 GTS를 공개했다. 초경량 GTS는 맥라렌 특유의 우수한 역동성과 일상 주행 및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승차감, 세련미, 여유로운 트렁크 공간을 원하는 운전자들을 위해 설계되었다.  

기능적인 디자인, 독특한 모노코크 섀시 중심으로 설계된 GTS는 경량 탄소섬유 구조로 구현된 동급 최고의 출력 대 중량비와 탁월한 주행 역동성 등 맥라렌 고유 특징을 유지하면서도 시각적으로 더 강렬해지고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옵션 선택 폭을 넓혔다.  

GT보다 10kg 가벼운 GTS는 공차중량 1520kg의 가벼운 무게로 중량 대 출력비가 톤당 418마력으로 동급 최고 수준이다. V8 4.0L 트윈터보 엔진은 GT보다 15마력 높아진 635마력(ps)으로 향상되었다. 0→시속 100km 가속dms 3.2초로 GT보다 빠르다. 0→시속 200km 가속 시간은 8.9초, 최고시속은 326km다. 앞바퀴 390mm, 뒷바퀴 380mm 카본 세라믹 디스크를 장착한 브레이크 시스템은 시속 100km에서 단 32m 만에 차를 정지시킬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제동성능을 발휘한다.

GT의 외관 라인은 차량의 에어로다이내믹 패키지와 프로파일의 근간을 유지하지만, 새로운 시각적 개선으로 더욱 대담해졌다. 전면부에는 '해머헤드' 시그니처 스타일링이 새로운 하단 범퍼 섹션으로 업데이트되었다. 이 부분에는 라디에이터 시스템에 더 많은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공기 흡입구가 더 넓어졌다. 새로 디자인한 리어 펜더는 프런트 엔드와 마찬가지로 V8 트윈터보 4.0L  엔진으로 더 많은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기능적으로 개선되었다.

GTS에는 맥라렌의 기술 파트너인 피렐리가 GTS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P제로 타이어가 탑재된다. GTS의 기본 휠은 10-스포크 단조 알로이 휠로, 실버, 글로스 블랙 또는 글로스 블랙 다이아몬드 컷과 함께 전용 텅스텐 옵션으로 제공한다.

장거리 여행에 적합하도록 실용성을 높인 인테리어는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공간이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되었다. 후방 시야가 잘 보이도록 하는 한편 앞 150리터 뒤 420리터 등 총 570리터의 적재 공간을 갖추어 시판중인 슈퍼카 중 가장 실용적인 차를 지향한다. 또한 110mm의 최저지상고는 노즈 리프트 기능을 사용해 130mm까지 높일 수 있다. 이는 기존 GT의 시스템보다 두 배 이상 빠르게 작동해 4초 만에 차체 앞부분을 올리거나 내릴 수 있는 수준이다.

맥라렌 오토모티브 CEO 마이클 라이터스(Michael Leiters)는 “새로운 맥라렌 GTS는 맥라렌의 주행 역동성과 성능, 그리고 세련미와 실용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모델입니다. 진정한 슈퍼카 드라이빙의 경험을 원할 때, 그리고 주말 여행을 위해 짐을 싣고 떠날 때도 이상적인 동반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이 차는 맥라렌의 레이싱 DNA에 충실하면서도 다양한 능력을 갖춘 자동차이비다”라고 말했다.

한편, 맥라렌 GTS는 지금 주문하면 2024년 내 인도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