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삼석 의원 “농수축산분야, 일본무역보복에 대비해야”
상태바
서삼석 의원 “농수축산분야, 일본무역보복에 대비해야”
  • 정지혜 기자
  • 승인 2019.07.24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도쿄올림픽 선수단에 우리 농수축사눌 전량 공급 필요성도 제기

[한국농어촌방송=정지혜기자] 불어민주당 서삼석 의원(영암 무안 신안)은 지난 23일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후쿠시마산 수산물에 대한 WTO판결에서 우리나라에 패소한 일본은 한국산 어류 등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일부품목의 검역대상을 상향하는 등 비관세 장벽을 활용한 보복조치를 이미 시행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 23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삼석 의원이 발언을 하고 있다
지난 23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서삼석 의원이 발언을 하고 있다

서의원은 일본은 국내 농수축산물 수출비중이 높은 나라이기 때문에 통관절차를 지연시키는 비관세 장벽을 확대해 나갈 경우 신선도에 영향을 받는 농수축산물이 많은 피해를 입을 수 있다이번 기회에 대일 의존도가 높은 각종 종자 등에 대한 독자적인 품종개발에 적극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일부 언론보도에 따르면 일본 측이 2020년 도쿄올림픽 선수단 식단에 원전사고가 있었던 후쿠시마산 식재료를 사용할 예정이라고 알려진 만큼 이정도면 가장 가까이 있는 국가로서 우리 농수축산물을 도쿄올림픽 선수단에 전량 유무상으로 공급해야 하지 않을까 심히 우려스럽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서삼석 의원은 국내 농수축산업의 일본 의존도를 극복하기 위한 기본 대책으로서 대내외적 위기상황에 대비한 구체적이고 강도 높은 시나리오별 매뉴얼이 조속히 마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 사진이나 영상의 불법촬영유포, 이를 빌미로 한 협박, 사이버 공간에서의 성적 괴롭힘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때, 여성긴급전화 1366, 디지털성범죄피해자지원센터(02-735-8994)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