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TWR이 선보일 V12 슈퍼-GT '슈퍼캣'
상태바
올 여름 TWR이 선보일 V12 슈퍼-GT '슈퍼캣'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24.05.01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WR의 첫 번째 한정 생산 퍼포먼스 모델이 올 여름 데뷔를 앞두고 주문 예약을 시작했다. 

TWR 슈퍼캣(Supercat)은 600마력 이상의 슈퍼차저 V12 엔진을 탑재한 슈퍼-GT로, 전설적인 재규어 XJS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TWR은 스파(Spa), 배서스트(Bathurst) 등 세계에서 가장 까다로운 모터스포츠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재규어 및 XJS와 오랜 인연을 맺어왔다. 슈퍼캣은 1988년 TWR 재규어 XJR-9의 르망 우승을 기념하기 위해 선정된 번호인 88대로 엄격하게 한정 제작된다.

TWR 슈퍼캣은 TWR 설립자 톰 워킨쇼(Tom Walkinshaw)의 아들 퍼거스 워킨쇼(Fergus Walkinshaw)가 이끄는 팀이 엔지니어링을 담당했다. 그는 모터스포츠 및 고성능 자동차 개발 분야에서 가장 유명한 기술 및 운영 인재들을 모았다. 여기에는 맥라렌, 페라리, 포르쉐, 윌리엄스, 메르세데스 F1, 르노 F1 등이 포함된다.

대담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우선시하고 몰입감 넘치는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슈퍼캣'은 향후 생산에 들어갈 모든 TWR 프로젝트의 근간이 될 기본 사항을 제시한다.

실제로 TWR의 성능과 모터스포츠 DNA는 차량의 모든 요소에서 드러난다. 경량화 소재와 수동변속기 선택, 철저한 테스트, 개발 및 튜닝 프로그램은 모두 연결성과 아날로그적 주행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첫 번째 획기적인 제품을 실현하기 위해 TWR은 톰 워킨쇼의 투어링카, 르망의 괴물인 XJR-9, XJR-15, 심지어 XJ220 슈퍼카에 이르기까지 역사에 이름을 남긴 위대한 걸작에서 영감을 얻었다.

주문 예약은 런던 시각 4월 30일부터 공식적으로 시작되었다. TWR의 부활 발표 이후 이미 예약을 완료한 고객 중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환불 가능한 보증금 1만 파운드(약 1700만 원)로 자리를 확보할 수 있다. 생산은 엄격하게 제한되며 첫 배송은 2024년 4분기에 이루어질 예정이다.모든 TWR 고객에게는 모든 범위의 개인화 옵션이 제공된다. 따라서 가격은 개별 사양에 따라 다르지만 현지 세금을 제외한 22만5000파운드(약 3억9000만 원)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TWR: 모터스포츠와 퍼포먼스의 전설이 다시 태어나다
이 신차는 퍼거스 워킨쇼와 비즈니스 파트너인 존 케인(John Kane)이 1980-90년대 오리지널 TWR을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및 성능 엔지니어링 강자로 만든 전설적인 제작자이자 레이서인 톰 워킨쇼가 남긴 유산을 바탕으로 설립한 현대 TWR의 첫 번째 제품이다.

슈퍼캣은 클래식한 기반에 현대적인 엔지니어링 및 생산 기술을 융합하여 진정으로 독특한 스포츠카, 진정한 TWR을 만들어내는 회사의 역량을 보여줄 롤링 쇼케이스이다. 이 프로젝트의 작업은 거의 3년 전부터 TWR의 뉴베리 기지에서 시작되었으며, 이 기지는 이번 프로젝트와 향후 TWR 프로젝트의 생산 본거지 역할을 하게 된다.

슈퍼캣은 올 여름에 처음 공개되며, 유명 이벤트에 출연하는 프로그램도 곧 발표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