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면 흥미로운 사실들
상태바
알고보면 흥미로운 사실들
  • 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21.02.2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포드 v 페라리’
1966년 르망의 부정확한 사실들 

1. 캐롤 쉘비는 1959년 르망에서 불이 나지 않았다.
2. 엔초 페라리는 1966년 르망에 가지 않았다.
3. 그 경주의 마지막 단계에서 포드와 페라리 사이의 의미 있는 전투는 없었다.
4. 캐롤 셸비와 켄 마일즈가 몸싸움을 했다는 증거는 없다.
5. 피아트는 1965년에 페라리를 사지 않았다.
6. 리 아이오코카는 포드의 페라리 구입 시도와 무관하다.
7. 캐롤 쉘비는 르망에서 우승한 최초의 미국인이 아니었다. 필 힐(Phil Hill)은 1958년에 우승했고 루이지 치네티(Luigi Chinetti)는 1949년에 우승했을 때 이미 미국 시민권을 신청했다; 그것은 이듬해 허가되었다.
8. 켄 마일즈는 1965년 르망에서 뒤쳐지지 않았다.

 

비행기에도 쓰인 이름들

Ambassador (Austin and Airspeed)
Aztek (Pontiac and Piper)
Caravan (Dodge and Cessna)
Caravelle (Volkswagen and Sud Aviation)
Comet (Mercury and De Havilland)
Concorde (Chrysler and Aerospatiale/BAC)
Cutlass (Oldsmobile and Vought)
Electra (Buick and Lockheed)
Metro (Austin and Swearingen)
Mustang (Ford and North American)
Spitfire (Triumph and Supermarine)
Valiant (Chrysler and Vickers)
Victor (Vauxhall and Handley Page)
Viggen (Saab and Saab)

 

긴 이름, 짧은 별명의 레이싱 드라이버들 

Alfonso Antonio Vicente Eduardo Angel Blas Francisco de Borja 
Cabeza de Vaca y Leighton, XI marqués 
de Portago, or ‘Fon’

Prince Birabongse Bhanudej Bhanubandh 
of Siam, or ‘Bira’

Jyrki Juhani Järvilehto, 
or ‘JJ Lehto’

 

어디서도 들어본 적 없을 19명의 포뮬러 1 드라이버들

1. Kurt Adolff
2. Conny Andersson
3. Giorgio Bassi
4. Michael Bleekemolen
5. Tom Bridger
6. Adolf Brudes
7. Ettore Chimeri
8. Paddy Driver
9. Fred Gamble
10. Masahiro Hasemi
11. Gus Hutchison
12. Hans Klenk
13. Ernst Loof
14. Robin Montgomerie-Charrington
15. Ben Pon
16. Adolfo Schwelm Cruz
17. Mike Sparken
18. Gaetano Starrabba
19. Desmond Titterington

 

 

그리스 문자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란치아 모델들

Alfa (ish)
Beta
Gamma
Delta
Epsilon
Zeta
Eta
Theta
Kappa
Lambda
Ypsilon (ish)

 

포뮬러 1에 타이어를 공급했던 모든 회사들

Pirelli
Goodyear
Michelin
Dunlop
Firestone
Bridgestone
Avon
Englebert
Continental

 

1920년대 르망에서 경주했던 몇몇 벤틀리 보이들의 직업

1. SCH ‘Sammy’ Davis – Autocar sports editor
2. Glen Kidston – Lieutenant Commander, Royal Navy
3. John Duff – fencing instructor
4. Dudley Benjafield – bacteriologist
5. Sir Henry ‘Tim’ Birkin – lace manufacturer
6. Frank Clement – professional racing driver
7. Woolf Barnato – Bentley chairman, Surrey wicketkeeper
8. George Duller - jockey

 

 

포르쉐 911 팩트체크

1. 911은 원래 푸시로드 엔진이 장착될 예정이었다. 이 엔진은 경주용 유닛으로 바뀔 가능성에서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 있었다.

2. 지금까지 911에서 볼 수 있었던 가장 강력한 엔진은 GT2 RS에 사용된 수평대향 6기통 690마력이고, 가장 시시한 엔진은 1967년 911T의 110마력 유닛이다. 911 차체에 쓰인 가장 강력하지 않은 엔진은 1965년 912에 장착된 4기통 1.6L 90마력 엔진이었다.

3. 911을 베이스로 한 가장 강력한 레이싱카는 1978년 935/78이었는데, 고래를 닮은 차체로 인해 모비 딕이라고 알려져 있다. 3.2L 터보차저 850마력 엔진을 얹고 르망에서 시속 228마일(약 367km)의 속도를 냈다. 

4. 포르쉐 수평대향 6기통은 많은 엔진이 서로 다르지만 1997년 993에 사용된 마지막 공랭식 장치는 1963년 901에 처음 사용된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었다. 

5. 911과 그 파생 모델은 르망 24시간(935, 1979), 데이토나 24시간, 세브링 12시간, 타르가 플로리오(1973년 모든 911 RSR)를 포함한 지구상의 모든 주요 자동차 경주에서 우승했다. 또한 몬테카를로 랠리(1967-70)와 파리-다카르 랠리(1984년과 1986년, 959)에서도 우승했다.

6. 가장 가벼운 911은 1967년의 911R로 무게 814kg이었다. 현재 911 터보 카브리올레의 무게는 1710kg이다.

7. 901로 시작된 이름은, 프랑스에서 푸조가 가운데 ‘0’이 있는 세 자리 숫자에 대한 권리를 소유하고 있다고 지적한 이후 911이 되었다. 이름이 바뀌기 전 901은 단지 82대만 만들어졌다. 

 

영화 역사상 가장 유명한 차들

Volkswagen Beetle 
- The Love Bug

 

Cadillac Miller-Meteor Ecto-1

- Ghostbusters

 

Lotus Esprit S1
- The Spy Who Loved Me

 

Ford Falcon XB GT Pursuit Special
- Mad Max 

 

 Ferrari 250 GT California Spyder 
- Ferris Bueller’s Day Off

 

 Pontiac Firebird Trans Am
- Smokey and the Bandit

 

 Ford Mustang GT390 fastback 

- Bullitt

 

DeLorean DMC-12 

- Back to the Future

 

 Aston Martin DB5 

- Goldfinger 

 

 The Batmobile 

- Batma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