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투아렉 V6 3.0 TDI 블루모션
완전히 새로워진 투아렉은 훌륭한 구동계를 얻었다
2011-06-30 아이오토카
기계적으로 거의 같은 투아렉과 카이엔의 협력관계는 사실 좋은 예측을 얻지 못했다. 물론 고객들은 두 차의 완전히 다른 특성에 넘어갔다. 그리고 폭스바겐이 금고를 열어 포르쉐의 통제권을 인수한 이래로 이는 더욱 마음 아파졌다.
카이엔의 강력한 V8 휘발유 엔진은 가져오지 않았지만 V6 휘발유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같다. 어쨌든 주력이 될 엔진은 두 가지의 디젤 엔진이다. 아우디에서 가져온 4.2L V8 터보디젤 엔진과 이번에 테스트한 3.0L V6 TDI가 그것. 모두 8단 자동변속기를 쓴다.
기존 투아렉의 오너들이라면 핸들링이 정밀해지고 약간 더 민첩해진 것을 알아챌 것이다. 하지만 코너를 누비는데 비중을 둔다면 카이엔을 고르는 편이 낫다. 승차감도 더 나은 것은 아니지만 기복이 큰 경우에는 잘 대처했다.
앞좌석은 운전자세와 안락함 면에서 흠잡을 것이 없다. 조작부와 버튼들을 골프에서 가져왔지만 품질은 4만 파운드(약 7천100만원)짜리 차로서도 부족하지 않게 느껴지고 쓰기에도 좋다.
글 - 채스 해럿(Chas Hallett)
SO GOOD
- 엔진과 변속기
- 스톱-스타트 시스템
- 5인승으로는 넓은 공간
- 경제성과 가격
NO GOOD
- 다소 떨어지는 핸들링
- 7인승의 부재
FACT FILE
VW TOUAREG V6 3.0 TDI BLUEMOTION
가격 £38,255(약 6천950만원)
최고시속 217.3km
0→시속 100km 가속 7.8초
연비 13.5km/L
CO₂배출량 195g/km
무게 2099kg
엔진 V6, 2967cc, 터보디젤
구조 프론트, 세로, 네바퀴굴림
최대출력 239마력/4000rpm
최대토크 56.1kg․m/2000rpm
변속기 8단 자동
연료탱크 85L
트렁크 580/1642L
휠 18인치, 알로이
타이어 255/55 R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