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M5 컴피티션 패키지, 완성도를 한 층 높인 슈퍼세단
2013-09-23 스튜어트 밀른
그 결과 0→시속 100km 가속시간이 0.1초 줄어 4.2초가 됐다. 그리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전 모델보다 0.2초 더 빨리 가속한다. 최고속도는 여전히 시속 250km에서 제한된다. 더 큰 변화는 차체에 관련된 것이다. 스프링과 댐퍼의 계수를 20% 올렸다. 그리고 안티롤바를 15% 더 딱딱하게 바꿨다. 그래서 지상고가 10mm 낮아졌다. 액티브 M 디퍼렌셜은 독립 컨트롤 유닛으로 조절된다.
575마력을 내는 차에 더해진 15마력의 이점을 찾아보기란 어려웠다. 드로틀의 매핑과 기어시프트의 세팅은 최대한 격렬하게 세팅됐다. 그들의 0→시속 100km 가속에 4.2초가 걸린다는 주장을 충분히 받아들일 만했다. 이 차는 5,000rpm까지는 머슬카처럼 극도로 강력한 성능을 남겼고, 추가로 솟아오른 힘은 7,200rpm까지 타코미터의 바늘을 더 빨리 올려붙였다.
재미있게도 시스템 경고등이 가속 시 깜박거렸다. 실제로, 이 차에 더해진 다른 변화의 흔적을 찾아보기는 아주 힘들다. 하지만 이 변화들이 M5의 균형 잡힌 매력에 흠을 끼친 점은 전혀 없다.
글: 스튜어트 밀른(Stuart Milne)
BMW M5 COMPETITION PACKAGE
0→시속 100km 가속: 4.2초
최고시속: 250km
복합연비: 10.1km/L(유럽기준)
CO₂ 배출량: 232g/km
무게: 1945kg
엔진: V8, 4395cc, 터보차저, 휘발유
최고출력: 575마력/6000rpm
최대토크: 69.3kg·m/1500rpm
변속기: 8단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