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업그레이드를 거친 이 차는 ‘진짜 GT-R’이다
2011년형 GT-R은 우선 크게 달라 보이지는 않는다. 스타일의 변화에서 의미가 있는 부분은 주간 주행등의 추가와 보다 넓은 프론트 그릴, 뒤쪽의 신형 카본 디퓨저에 불과하다. 하지만 신형 GT-R은 기계적으로 폭넓게 개선됐다. 미즈는 몹시 감질나게 숫자를 살짝 비쳐줄 뿐이었다. 하지만 부스트를 늘리고 밸브타이밍을 조절해 출력이 485마력에서 줄잡아 530마력으로 올라갔다. 여기에 이제 엔진룸에는 카본 스트럿 브레이크가 들어갔다. 댐퍼를 조절했고, 타이어는 컴파운드, 구조와 패턴을 바꿨다. 앞 브레이크(10mm 올라가 390mm)는 커졌으며, 다운포스는 10% 늘어났다. 놀랍게도 연료효율은 올라가고 CO₂ 배출량은 내려갔다.
글ㆍ앤드류 프랭클(Andrew Frankel)
FACT FILE
NISSAN GT-R
가격 £70,000(약 1억2천850만원)
최고시속 315.4km
0→시속100km 가속 3.5초
연비 8.3km/L
CO₂ 배출량 279g/km
무게 NA
엔진 V6, 3799cc, 트윈터보, 휘발유
최대출력 530마력/6400rpm
최대토크 61.1kg·m/3200rpm
변속기 6단 자동, 듀얼클러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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