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프리우스 플러스, 7인승 좌석을 갖춘 하이브리드카
상태바
토요타 프리우스 플러스, 7인승 좌석을 갖춘 하이브리드카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3.2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프리우스의 노하우가 성공적으로 반영된 MPV 오너를 위한 고효율 하이브리드 카

토요타에 따르면, 미니밴을 구입하는 사람들은 차의 경제성에 대해 걱정하고 있다고 한다. 그들은 7명을 태울 수 있는 차를 고를 때, 연비가 좋지 않은 차밖에 고를 수 없다고 불평한다. 그리고 이것이 토요타가 프리우스에 3열 좌석을 갖춘 7인승 버전인 프리우스 플러스(+) 내놓는다.

프리우스 플러스는 기존 해치백 모델들에서 많은 것을 가져왔다. 예를 들자면 서스펜션, 섀시 구성요소, 하이브리드 구동계, 그리고 많은 실내의 기능 같은 것들이다. 사실, 3열 좌석이 추가되었지만 주행감각은 일반 프리우스와 놀랄 만큼 닮았다. 이는 이 차가 기존 프리우스에 비해 불과 135mm 더 길고, 날렵한 프리우스 패밀리의 디자인을 유지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또한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다. 프리우스 플러스는 더 크지만 최신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하여  전기 모드 주행거리를 약 3.3km로 유지한다. 

스티어링 기어비는 조금 더 빨라지고, 쇼크업소버는 재조정되었다. 더불어 개선된 배기열 회수 시스템이 쓰이고, 약간 더 짧아진 최종감속비 덕분에 프리우스 플러스는 프리우스 해치백보다 80kg 더 무거우면서도 가속력은 비슷하다. 큰 차이는 아니기에 느낄 수는 없지만, 감속할 때나 거친 요철을 지날 때 차체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 구동계의 토크를 조절하는 새로운 앤티 다이브, 앤티 피치 시스템도 선보인다.

프리우스 플러스를 모는 것은 멋진 놀라움이다. 전기 모드에서는 조용하고, 엔진이 작동하고 있더라도 예상했던 대로 부드럽고 조용하다. 빠르게 반응하는 스티어링은 편안할 만큼 든든하고 턴인은 MPV의 표준보다 나으면서, 프리우스 플러스는 언제나 차분하고 안정적이다. 구동계가 토크를 조절하는 것은 전혀 느낄 수 없지만, 차는 확실히 평탄하게 달린다.

토요타가 프리우스 플러스로 성공을 예측할 수 있는 이유는 17.7km/L가 넘는(유럽 기준) 연비에 있다. 가장 큰 단점은 뒷좌석이 유럽 성인 체형에는 너무 비좁다는 것이지만, 이런 차들에는 대개 어린이들을 태우기 마련이다. 그런 용도로 쓴다면, 프리우스 플러스는 이상적이다.

글 · 스티브 크로플리(Steve Cropley)

So Good
■ 상당수 슈퍼미니를 능가하는 훌륭한 경제성
■ 5인승 구성에서는 놀라운 트렁크 공간
■ 새로운 프리우스의 기준을 제시하는 성능과 스티어링

No Good
■ 성인 체형에는 비좁은 3열 좌석
■ 높게 느껴지는 기본 가격

FACTFILE
TOYATA PRIUS+
가격 약 4천600만원
최고시속 171km
0→시속 100km 가속 11.8초
연비 20.4km/L
CO₂배출량 99g/km
엔진 4기통, 1797cc, 휘발유 + 전기모터
최대출력(엔진/전기모터) 99마력/81마력
최대토크(엔진/전기모터) 14.5kg․m(엔진)/21.0kg․m
전기 주행거리 3.3km
변속기 CVT
(유럽 기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