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 스트라달레 출시
상태바
람보르기니 가야르도 슈퍼 트로페오 스트라달레 출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3.13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람보르기니의 국내 공식 임포터인 람보르기니서울은 가야르도 라인업 사상 최고의 성능을 지닌 스페셜 모델, '가야르도 LP570-4 슈퍼 트로페오 스트라달레'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지난 2011 프랑크푸르트모터쇼를 통해 처음 선보인 가야르도 LP570-4 슈퍼 트로페오 스트라달레는 전세계 단 150대만 한정 생산되는 모델. 람보르기니 원-메이크 레이스인 블랑팡 슈퍼 트레페오 챔피언십을 위한 레이싱 모델인 '람보르기니 블랑팡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Blancpain Super Trofeo)를 토대로 개발되었다.

가야르도 LP570-4 슈퍼 트로페오 스트라달레는 슈퍼 트로페오 레이싱 버전과 마찬가지로 가야르도 슈퍼레제라의 5.2L V10 엔진을 그대로 사용한다. 이 V10 엔진의 독특한 점화방식은 레이싱 경주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인상적인 사운드를 들려준다. 최고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55.1 kg.m를 발휘하고, 6단 E-기어 변속기 및 피렐리 P제로 코르사 고성능 타이어 등이 조합되어 0→시속 10km 가속 시간 3.2 초의 성능을 자랑한다.

레이싱 모델의 DNA는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이어진다. 레이싱 버전의 대형 리어 스포일러 윙을 그대로 물려받아 가야르도 LP560-4의 3배에 달하는 큰 다운포스를 발생시켜 고속 주행에서의 안정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다. 외관 컬러로는 이태리 레이싱 역사를 보여주는 진한 레드 컬러인 ‘로소 마스(Rosso Mars)’와 이와 대조되는 무광택 블랙의 투톤으로 칠해졌다.

람보르기니서울의 신중균 이사는 "가야르도 LP570-4 슈퍼 트로페오 스트라달레는 트랙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레이싱 슈퍼카의 짜릿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일반 도로에서도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모델"이라고 설명하며 "특히 전세계에서 단 150대 만 한정 생산되는 모델이기 때문에 소장 가치가 더욱 높은 모델이다"라고 밝혔다.

가야르도 LP570-4 슈퍼 트로페오 스트라달레의 국내 판매 기본가격은 4억3천600만원이고, 고객이 주문하는 사양에 따라 가격은 달라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