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리즈에 도전하는 캐딜락
상태바
3시리즈에 도전하는 캐딜락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2.07 0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딜락 ATS는 개선된 엔진과 가벼운 무게,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섀시를 갖춘다

캐딜락의 중요한 모델이 될 새로운 ATS 세단은 강력한 경쟁자인 3시리즈에 도전한다. 디트로이트에서 공개된 ATS는 새로운 뒷바퀴굴림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고, 개선된 2.0L 터보차저 엔진이 라인업의 핵심이다.

ATS는 올 여름부터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다. 그러나 유럽 출시 계획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다만 GM은 ATS를 위한 디젤 엔진을 개발 중이고 준비가 마무리 되면 유럽에 선보일 것이다.

엔진 라인업은 새로운 270마력 2.0L 터보 엔진과 200마력의 2.5L 4기통 엔진, 그리고 최상위 모델의 318마력 3.6L V6 엔진으로 구성된다. 여기에 6단 자동변속기와 수동변속기가 제공되고 네바퀴굴림 모델도 나온다. 구체적 성능과 연비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크기는 길이 4643mm, 너비 1805mm, 높이 1421mm로 BMW 3시리즈보다 20mm 길고, 6mm 좁고, 8mm 낮다. 무게는 1542kg이하가 될 것이라도 한다. 새로운 3시리즈의 무게는 1420kg이다.

캐딜락의 엔지니어들은 ATS를 뉘르부르크링에서 테스트하며 섀시를 조율하고 있다. GM은 균형이 개선되었고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것이라고 주장한다.

뒷바퀴에는 캐딜락 최초의 멀티링크 독립식 서스펜션이 쓰이고 앞은 멀티링크 더블-피벗 맥퍼슨 스트럿이 준비된다. 서스펜션은 완벽히 조절할 수 있고 매그니라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다. 아울러 앞:뒤 무게배분이 거의 완벽한 50:50에 가깝다.

ATS는 캐딜락의 디자인 철학인 ‘아트&사이언스’를 따른다. 세로형의 LED 라이트와 공기저항을 줄인 프론트 그릴이 특징. 휠은 17인치 알로이가 기본이고 18인치를 고를 수 있다.

운전자에 초점을 맞춘 인테리어는 캐딜락의 새로운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다. ‘캐딜락 유저 익스피리언스’ 시스템은 중앙의 8인치 LCD 터치스크린을 활용해 블루투스 시스템과 보스 사운드 시스템을 포함한 모든 장치를 조작할 수 있다. 캐딜락은 아직 가격을 결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내부 소식통은 3시리즈와 C클래스 A4와 대항할 수 있는 가격으로 책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