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3세대 로드스터는 감성을 더했다
새로운 SLK는 여전히 천 지붕을 사용하지 않고 이전 모델처럼 하드톱 방식이다. 다만 신형에서는 알루미늄 지붕이 기본이고 옵션으로 틴트 글라스 또는 전자기 가변식 틴트 글라스 지붕을 선택할 수 있다. 실내는 SLS를 본받은 새로운 각진 대시보드와 통풍구가 눈에 띈다. 아울러 계기 디자인이 새로워졌고 스위치 기어는 벤츠 최신모델의 영향을 받았다.
출시 시점에는 3종류의 휘발유 엔진을 고를 수 있다. 1.8L 터보차저 엔진을 얹는 SLK 200, 250 모델은 최고출력이 각각 187마력, 207마력이다. SLK 200은 6단 수동변속기를 달고 0→시속 100km 가속에 7초가 걸린다. SLK 350은 벤츠의 신형 3.5L V6 직분사 엔진을 얹고 최고출력 310마력을 낸다. 아울러 7단 자동변속기를 달고 스타트-스톱시스템과 같은 연료 절감을 위한 장치들을 사용하게 된다. 이는 대단히 개선된 퍼포먼스와 경제성을 보여준다. SLK 350의 0→시속 100km 가속시간은 5.6초, 연비는 14.1km/L이다.
한편, SLK에 처음으로 사용하게 될 4기통 2.1K 트윈터보 엔진은 207마력을 낸다. 연말에는 AMG의 신형 자연흡기 5.5L V8 엔진을 얹은 420마력 모델이 예정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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