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력성능 UP! '기아 K3 GT' 출시
상태바
동력성능 UP! '기아 K3 GT' 출시
  • 아이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18.10.04 1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업스케일 퍼포먼스 ‘K3 GT’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했다.

K3 GT는 동력성능을 강조하기 위해 지난 2월 출시한 올 뉴 K3와 차별화된 터보 엔진 및 DCT의 파워트레인 조합이 새롭게 적용됐다. 그리고 이에 어울리는 디자인 요소를 대거 도입했으며 스포티하고 감각적으로 재탄생한 4도어 모델과 이를 계승하고 날렵함을 더한 5도어 모델을 추가했다.

기아차는 K3 GT에 1.6 터보 엔진을 적용했다.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동력성능을 발휘한다. 이 유닛은 오버부스트를 지원하고 일상 주행에서 주로 활용되는 1,500rpm~4,500rpm 영역대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K3 GT에는 1.6 터보 엔진과 함께 7단 DCT이 적용됐다. 가속 응답성을 높이고 1리터당 12.2km의 연비가 구현됐다(※ 4도어 모델, 복합연비 기준).

이외에도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및 튜닝 스프링이 적용돼 승차감과 선회 안정성이 확보됐고 전륜 브레이크 사이즈가 확대되어 동력성능에 걸맞은 제동성능을 갖추게 됐다. 스티어링 기어비가 높아져 조향 응답성도 빨라졌다.

K3 GT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에코, 스포츠, 컴포트, 스마트 등 4개의 드라이브 모드가 구현됐으며 주행중 운전자가 기어노브를 S단으로 변속하면 현재 모드에 상관없이 바로 스포츠 모드로 전환된다(※ M/T모델 미적용).

특히 실내에서 들리는 주행음을 다이내믹하게 만들어주는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가 적용됐으며 각각의 드라이브 모드별로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의 주행음, 변속 타이밍 및 가속감을 다르게 세팅됐다.

또한 센터페시아 및 앞좌석 인사이드 도어 핸들 가니쉬부에 6가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가변형 도트패턴 무드조명이 적용됐다.

이외에도 뛰어난 그립력으로 안정적인 코너링을 도와주는 미쉐린(PS4) 썸머타이어와 빌스타인 모노튜브 쇽업소버, 강화스프링, 스태빌라이저 바, 강화부시 컨트롤암 등으로 구성된 튜온 패키지가 옵션으로 운영된다.

내외장 디자인에 있어 K3 GT의 전면부에는 GT엠블럼과 그릴 안쪽에 레드 칼라 포인트가 더해졌으며 측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커버와 GT전용 사이드실 몰딩, 중앙부에 레드 칼라 포인트가 더해진 18인치 전면가공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한 리어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가 달렸다. 듀얼 머플러는 파워풀하게 튜닝한 배기음과 어우러져 업스케일 퍼포먼스에 걸맞은 사운드가 구현된다.

K3 GT는 다이내믹하고 스포티한 세단 타입의 4도어와 날렵한 이미지를 극대화한 5도어 2가지 바디타입으로 운영된다.

5도어 모델은 C 필러의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매끈한 루프라인을 갖췄으며 쭉 뻗은 측면 글라스로 쿠페와 같은 모습이 됐다.

후면부는 리어콤비램프, 리어스포일러, 듀얼머플러와 범퍼 하단 리어 디퓨저 등 4도어 모델과 마찬가지로 5도어 모델만의 디자인이 갖춰졌다.

실내는 좌석과 등받이 양쪽에 볼스터(지지대) 크기가 커져 안정감이 높아졌다. 레드 칼라포인트 GT 로고가 적용된 시트와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알로이 페달 등이 고성능 이미지에 부합하는 실내를 만들어냈다.

칼라는 GT 전용 신규 칼라인 오렌지 딜라이트를 포함한 8종의 외장 칼라와 블랙 단일 내장 칼라로 운영된다.

K3 GT의 가격은 4도어 GT Basic(M/T) 1,993만원, GT Basic 2,170만원 GT Plus 2,425만원, 5도어 GT Basic 2,224만원, GT Plus 2,464만원으로 운영된다.

기본 안전사양을 강화한 2019 K3도 이날 함께 출시됐다.

기아차는 2019 K3와 K3 GT 모든 트림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전방 충돌 경고(FCW)는 물론 차로 이탈 방지 보조(LKA), 차로 이탈 경고(LDW),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를 기본 적용했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후측방 충돌 경고(BCW) 등은 옵션으로 선택해야 된다.

2019 K3의 가격은 트렌디 1,571만원, 럭셔리 1,796만원, 프레스티지 2,012만원 노블레스 2,199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