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K3 GT' 외장 디자인 공개
상태바
기아차, 'K3 GT' 외장 디자인 공개
  • 아이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18.09.13 1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를 앞두고 있는 올 뉴 K3의 새로운 라인업 ‘K3 GT’의 외관 및 디테일을 13일 공개했다.  

 

‘K3 GT’는 지난 2월 출시한 올 뉴 K3와 차별화한 터보 엔진 및 DCT의 파워트레인을 새롭게 조합해 동력 성능을 향상 했다. 디자인은 향상된 성능에 어울리도록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4도어 및 5도어 모델이 함께 출시될 예정인 K3 GT는 다양한 GT 전용 디자인 요소가 적용됐다. 전면부는 그릴 안쪽에 레드포인트와 GT 엠블럼을 달아 강인한 인상이 느껴지는 다크크롬 라디에이터그릴을 적용했다. 또한 블랙 하이글로스 아웃사이드 미러커버와 GT전용 사이드실 몰딩, 18인치 레드 포인트 전면가공 휠이 적용됐다.

 

후면부는 블랙 하이글로스 리어 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를 통해 속도감이 느껴지는 디자인 요소를 강조했으며 듀얼 머플러를 장착해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K3 GT 5도어는 C필러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쿠페를 연상하게 하는 새로운 측면 이미지가 구현됐다.

 

주행 성능 측면에서 K3 GT는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가 탑재돼 최고출력 204마력(PS), 최대토크 27.0kgf·m의 동력 성능을 확보해 고객들에게 역동적인 주행 감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K3 GT를 통해 기존 올 뉴 K3의 단일 엔진 라인업을 보강하고, 5도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국내 준중형 세단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