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 달라진 시트로앵 ‘뉴 C4 칵투스’ 출시
상태바
확 달라진 시트로앵 ‘뉴 C4 칵투스’ 출시
  • 아이오토카 편집부
  • 승인 2018.09.0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 달라진 인상에 편안함과 안전성이 더해진, 그러면서도 가격은 내린 부분변경 ‘뉴 C4 칵투스 SUV’가 출시를 알리고 5일부터 본격 판매에 돌입했다.

기존에 부드러운 곡선과 볼륨감으로 편안한 인상을 줬던 반면 뉴 C4 칵투스는 내·외부 디자인에 큰 변화가 있었고, 프로그레시브 하이드롤릭 쿠션TM(Progressive Hydraulic CushionsTM, PHC) 서스펜션과 어드밴스드 컴포트(Advanced Comfort) 시트, 그리고 여덟 가지 주행 보조 장치(Driving Aids)를 더해 편의성과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가격은 기존 모델보다 60만 원(개별소비세 인하 할인 포함) 낮춰 경쟁력이 높아진 것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뉴 C4 칵투스 SUV는 이전 모델 대비 보다 슬림해진 새로운 에어범프(Airbump®) 디자인을 도어 하단에 배치하고, 심플하고 감각적인 보디라인을 지향했다. LED 주간 주행등에서 시작해 차체 전면의 더블 쉐브론 엠블럼까지 연결된 라인은 차량에 안정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브랜드 특유의 패밀리 룩을 보여주기도 한다. 또한 리어램프는 3D 효과를 줘서 뒤에서 보는 인상이 다소 달라 보이도록 했다.

내부는 스티어링 휠과 도어 스트랩을 가죽 소재로 마감해 고급감을 더했으며, 키리스 엔트리 및 스타트 시스템, 파워 윈도우, ECM 룸미러 등을 새롭게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파워트레인은 기존 C4 칵투스와 동일하다. BlueHDi 엔진과 ETG 6 변속기, 17인치 알로이 휠을 달았으며, 복합연비 기준 17.5km/ℓ(도심 16.1km/ℓ, 고속19.5km/ℓ)이다. 여기에, PSA그룹의 SCR 시스템을 통해 배출가스 기준을 충족했다.

뉴 C4 칵투스 SUV는 에메랄드 블루, 폴라 화이트, 플래티넘 그레이, 커뮬러스 그레이, 옵시디안 블랙 등 5가지 컬러로 출시된다. 안개등과 에어범프 인서트의 컬러칩은 글로스 블랙이 기본컬러이며, 별도 판매되는 레드와 화이트, 크롬실버 컬러칩 액세서리로 고객의 취향에 맞춰 최대 20가지의 컬러 조합이 가능하다. 샤인(Shine) 단일트림으로 판매하며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2,790 (VAT 포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