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 코란도 스포츠 디자인 공개
상태바
쌍용, 코란도 스포츠 디자인 공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2.01.0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차는 LUV(Leisure Utility Vehicle) 모델인 '코란도스포츠'(Korando Sports)의 내·외관 디자인을 공개하고 1월 3일부터 사전 계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하는 고객들을 겨냥하는 코란도스포츠는 역동성과 강인함을 강조한 스타일에 넉넉한 5인승 탑승공간과 실용성이 뛰어난 대용량 적재공간을 확보해 레저 활동에 적합하고 유틸리티 성능이 뛰어난 모델이다.

코란도스포츠는 국내 도로 여건을 감안해 개발한 한국형 e-XDi200 액티브 엔진 및 6단 자동/수동 변속기를 얹고 프레임 타입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15.6km의 1등급 연비(수동변속기 기준)를 달성했다. 아울러 유로5 배기가스 규제만족으로 환경개선 부담금이 면제되고, 연간 자동차세 2만8천500원, 개인사업자의 경우 차 가격의 10%(약 200만원)를 부가세로 환급 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한 3중 구조의 초강성 프레임 보디 및 전자식 4WD 시스템, ESP&ARP 등을 적용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하고 정숙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코란도스포츠는 CX5(2WD) 모델에 3개 트림(에코, 클럽, 패션), CX7(4WD) 모델에 4개 트림(클럽, 레저, 패션, 비전)으로 운영하고, 그랜드 화이트, 파인 실버, 케니언 브라운, 마블 그레이, 피지안 블루, 인디안 레드, 스페이스 블랙 등 총 7가지의 외장 컬러를 선택해 개성에 맞게 연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판매 가격은 CX5(2WD) 모델이 2천만원대~2찬400만원대, CX7(4WD) 모델은 2천400만원대~2천700만원대로 책정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코란도스포츠의 사전 계약은 1월 3일부터 쌍용차 전국 대리점에서 실시하고, 방문 고객에게는 ‘흑룡의 해 운수 대통 복권’을 증정한다. ‘흑룡의 해 운수 대통 복권’의 숫자를 회사홈페이지(www.smotor.com)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갤럭시탭 및 100ℓ 주유권 등 2012명에게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더불어, 오는 1월 12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릴 코란도스포츠 신차발표회에 고객 100명을 초청하는 이벤트를 1월 5일까지 쌍용자동차 페이스북(facebook.com/ssangyongstory)에 참가 신청을 받아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고, 신차발표회 참석 고객 전원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