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신형 싼타페, “덩치 커진 코나?”
상태바
현대 신형 싼타페, “덩치 커진 코나?”
  • <오토카코리아>편집부
  • 승인 2018.01.3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가대표 패밀리 SUV, 현대 싼타페가 2월 말 새로운 모습으로 등장한다. 2012년 출시된 3세대 싼타페 이후 6년 만에 이뤄진 풀모델체인지. 현대차는 지난 1월 30일 신형 싼타페 렌더링 이미지를 먼저 공개하고, 자동차담당기자들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로 초청해 새 싼타페 모습을 살짝 공개했다. 
 

현대차에 따르면 신형 싼타페는 제품개발 초기부터 고객편의를 최대한 살린 ‘인간 중심의 신개념 중형 SUV'로, 디자인에서부터 패키지, 주행성능, 안전·편의사양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목표고객의 차량이용 분석결과를 적극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일단 겉모습부터 새롭다. 기존 싼타페 얼굴은 온데간데없고, 소형 SUV 코나와 수소차 넥쏘를 닮은 디자인이다. 현대차의 새로운 SUV 디자인 정체성을 받아들인 결과물이다. 자세한 스펙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현대차에 따르면 구형 대비 크기도 더 커져 웅장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인상을 완성했다고 한다.
 

앞쪽에선 대형 캐스캐이딩 그릴과 상하 분리형 컴포지트 램프로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강조하고, 옆모습은 매끈하게 흐르는 루프라인과 날렵한 캐릭터라인으로 역동적인 느낌을 표현했다. 뒷쪽은 불륨감 넘치는 테일게이트 및 범퍼 디자인을 담았다.
 

현대차가 신형 싼타페에서 강조하는 점은 ‘캄테크’(Calm-Tech) 트렌드. 캄테크는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센서와 컴퓨터, 네트워크 장비 등이 자연스럽게 편의를 제공해주는 ‘인간 배려 기술’이다. 최근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으로 대표되는 4차 산업혁명을 맞이해 주목받는 기술이다.  
 

대표적인 예가 현대차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안전하차보조’(SEA) 장치다. 차가 멈춘 후 승객이 내릴 때 후측방에서 접근하는 다른 차를 감지하면 경고를 보내고, 특히 뒷좌석 도어 잠금상태를 유지해 영유아 교통사고를 예방하는 기술이다. 이외에도 신형 싼타페에는 ‘후석 승객 알림’(ROA)과 ‘전자식 차일드락’ 등의 새로운 장비들이 들어간다.
 

현대차는 이날 기자단을 대상으로 한 사전 미디어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 5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오토스퀘어 종로/부산/대구’, ‘대전/광주 지점’ 등에서 고객을 대상으로 신형 싼타페를 사전 공개하는 ‘신형 싼타페 커스터머 프리뷰’ 행사를 진행한다(사전예약은 이벤트 페이지(http://santafepreview.com)에서 가능).
 

아울러 2월 7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신형 싼타페 사전계약을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