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행보조 기능 더한 2018년형 그랜저 출시
상태바
주행보조 기능 더한 2018년형 그랜저 출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7.11.06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가 2018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출시했다. 신형은 브랜드 최초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장치’를 적용하고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기본 적용하는 등 최신 사양을 확대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고속도로 주행 보조장치는 그동안 제네시스 브랜드에만 적용되어 온 첨단 기능으로 고속도로 주행 시 차간거리 제어 및 차선유지, 정지 후 재출발, 속도제한 구간별 속도 자동 조절 등의 기능이 포함된다. 현대차 브랜드에 이 기능이 적용되는 것은 2018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가 처음이다. 이와 함께 제네시스 G70에 탑재된 카카오 인공지능(AI) 플랫폼 ‘카카오 i(아이)’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을 현대차 브랜드 최초로 적용해 내비게이션 이용 시 검색의 편의성과 정확성을 대폭 향상시켰다.

 

현대차는 지능형 안전기술인 ‘현대 스마트 센스’ 패키지(선택사양)에 처음으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장치를 포함해 안전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주행중 후방 상황을 내비게이션 화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주행중 후방영상 디스플레이(DRM)’를 기본 모델부터 적용했다. 또한 블루링크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하며 무상 이용 기간을 기존 2년에서 5년으로 확대했다. 필요 시 실내 공기를 정화할 수 있는 공기 청정 모드 역시 전 모델에 적용했다.

 
뿐만 아니라 하이패스 시스템, 썬바이저(햇빛 가리개) 및 트렁크 번호판 LED 램프를 기본 적용했다.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에 부착된 아날로그 시계의 디자인도 개선했다. 더불어 뒷좌석에는 모바일 기기의 활용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핸드폰 거치 트레이 및 수납함, USB 충전/연결 단자가 포함된 고급형 암레스트를 주력 모델인 가솔린 2.4 프리미엄부터 적용했다.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고속도로에서 크루즈 컨트롤 작동 시 속도제한 구간에 맞춰 자동으로 감속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크루즈 컨트롤 기능을 더했다.

 

이 외에도 주행중 정숙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뒷도어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존 최상위 모델(가솔린 3.3 셀러브리티)에서 가솔린 3.0 모델(익스클루시브 스페셜)까지 확대 적용하고 프라임 나파가죽 시트에 브라운 투톤 칼라를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2018년형 그랜저 ▲2.4 가솔린 모델은 3105만~3400만원 ▲2.2 디젤 모델은 3405만~3700만원 ▲3.0 가솔린 모델은 3595만~3900만원 ▲3.3 가솔린 모델은 4330만원(셀러브리티 단일 트림)이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3580만~3995만원(세제 혜택 후)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2018년형 그랜저와 그랜저 하이브리드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최신 신기술과 선호 사양을 더욱 확대 적용함해 더 한층 상품성을 높였다”며 “그랜저를 꾸준히 사랑해 준 고객들에게 더 나은 상품성으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