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로드스터, 마쓰다 MX-5를 추격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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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니 로드스터, 마쓰다 MX-5를 추격하다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12.13 13: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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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미니의 새로운 컴팩트 2인승 로드스터 최종 생산 버전의 사진이다. 이 로드스터는 최근 소개된 쿠페의 형제이자, 마쓰다 MX-5와 곧 출시될 시트로앵 DS3 카브리올레의 라이벌이다. 미니의 옥스포드 공장에서 생산되고 영국의 전시장에는 2012년 봄에 등장할 예정이다. 가격은 기본 모델이 1만8천15파운드(약 3천220만원)에서 시작한다.

길이 3,728mm, 너비 1,638mm, 높이 1,390mm의 로드스터는, 기존의 오픈톱 모델인 미니 카브리올레보다 3mm 짧고, 47mm 좁고, 25mm 낮다. 하지만 4인승 카브리올레와는 다르게, 미니 쿠페 로드스터는 엄격한 2인승이다. 쿠페와 같이 좌석의 뒷공간은 널찍한 트렁크에게 양보했다.

인테리어는 기존 미니 모델들의 복고풍 룩을 채택한 것에 비해, 직물 소재의 덮개로 무게를 줄이고 반자동식으로 작동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멀티 레이어드 구조는 운전자의 좌석보다 낮게 만들어, 해치백 앞의 공간으로 접혀들어간다.

새로운 미니의 로드스터는 친숙한 1.6L 4기통 휘발유 엔진을 얹는다. 이 엔진은 자연 흡기 방식의 쿠퍼 모델에서 최고출력 123마력을 낸다. 트윈스크롤 터보차저를 단 쿠퍼 S에서는 184마력, 최상위 모델인 존 쿠퍼 웍스에서는 211마력을 낸다.

또한 영국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로드스터에서는 쿠퍼 SD에서 143마력의 2.0L 4기통 디젤 엔진을 이용할 수 있다. 이는 수동변속기 모델에서 0→시속 100km 가속을 8.1초에 도달하고 최고시속 211km, 연비 22.2km/L, CO₂ 배출량 118g/km의 성능을 지녔다. 변속기는 모든 모델에서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장비로 제공된다. 6단 자동변속기는 존 쿠퍼 웍스를 제외한 모든 모델에서 선택할 수 있다.

미니는 가벼운 패브릭 지붕을 지닌 기존 컨버터블보다 낮은 무게 중심을 강조하면서 로드스터의 역학적 특성을 자랑하고 있다. 무게 중심은 앞쪽으로 향하고 있고, 제동 능력에서도 기존 미니들보다 뛰어난 성능을 지니고 있다. 미니의 새로운 로드스터는 오는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 공식 데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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