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앞두고 살짝 공개한 아우디 Q8
상태바
데뷔 앞두고 살짝 공개한 아우디 Q8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6.12.23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는 디트로이트 모터쇼 데뷔에 앞서 Q8 콘셉트의 새로운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Q8은 양산형에 가까운 모습이다. 앞모습에서 날카로운 헤드램프, 실버 프론트 립 그리고 강조된 그릴을 드러내고 있다.


Q8은 아우디 SUV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이 된다. Q7과 같은 아우디 MLB 플랫폼으로 만들고 엔진은 V6, V8 터보차저 휘발유와 디젤 엔진을 사용한다. 렌더링에 e-트론 배지가 들어가 있는 것을 볼 때 아우디는 하이브리드와 전기차 버전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Q8은 48V 전기 시스템, 고해상도 OLED 디스플레이, 최신 자율주행 기술 등 내년에 나올 신형 A8에 들어갈 여러 시스템이 적용된다.
 

Q8은 트렁크 용량을 위해 리프트백 스타일의 5도어로 나오며, 길이는 5050mm, 너비는 1970mm로 Q7과 같다. 하지만 경사진 루프라인으로 인해 뒷좌석 헤드룸이 Q7에 비해 약 50mm 낮다. 아우디 관계자에 따르면 라이벌 모델보다 루프라인이 뒤로 더 뻗어 실내 공간이 생각보다 많이 줄어들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마크 리히테 아우디 수석 디자이너는 “Q8은 Q 라인업에서 최상위에 위치한다. 디자인을 통해 스포티함과 프레스티지를 동시에 나타내고자 했다. 또한 이번 콘셉트에서 경사진 루프라인에 상관없이 넓은 실내와 4개의 편안한 시트를 구상했다”고 말했다. Q8 콘셉트는 평평한 C 필러와 휠 위의 독특한 라인 등 1980년대 아우디 콰트로 디자인 요소를 가져왔다.
 

Q8은 2018년 출시될 예정이며 시장에서 BMW X6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 GLE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