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로 만나는 르망의 전설- 포드 GT40과 GT
상태바
레고로 만나는 르망의 전설- 포드 GT40과 GT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6.11.30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드의 영웅 GT40과 GT의 레고 버전이 공개됐다. 두 모델 모두 르망 24시에서 우승을 거머쥐었던 경주차로 포드의 기념비적인 모델이다. 아직 공식 발매는 이뤄지지 않았지만, 내년 3월 레고 온라인 샵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가격은 각각 30파운드(약 4만4000원) 수준으로 예상된다.
 

포드 GT 시리즈 레고 버전은 작은 블록으로 만들었지만 실제 차량의 디자인과 디테일을 그대로 담아냈다. 또한 ‘레고 스피드 챔피언’ 시리즈에 걸맞게 드라이버 모형을 비롯한 체커기, 우승 트로피 등이 같이 포함됐다.
 

GT40 마크2는 과거 르망의 전설로 이름을 떨쳤던 모델이다. 포드는 1966년 르망 24시에서 GT40 마크2로 1~3위를 모두 휩쓸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그로부터 50년이 지난 올해 포드는 GT40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이어받은 GT 모델로 르망 24시에서 또다시 우승을 차지하면서 과거의 영광 재현에 성공했다.
 

포드 퍼포먼스 디렉터 데이브 페리칵(Dave Pericak)은 “우리 팀의 많은 사람들이 포드가 1966년도 승리의 역사를 지켜봤고, 레고를 통해 처음으로 건물과 디자인에 대한 흥미를 느꼈다”며 “이 레고 키트는 포드의 르망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레이서와 엔지니어,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에게 영감을 불어 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포드 GT 시리즈 레고 디자인에 참여한 크레이그 칼럼(Craig Callum)은 “포드 GT40은 가장 상징적인 레이싱카 중 하나이며, 새로운 포드 GT는 정말 멋진 차”라고 설명했다. 이제 자동차를 좋아하는 레고 마니아들의 애타는 기다림이 시작될 듯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