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전기차 준비중인 피스커
상태바
혁신적인 전기차 준비중인 피스커
  • 오토카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6.10.06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 Z8과 애스턴 마틴 DB9 같은 모델을 디자인하고, 오리지널 피스커 브랜드를 만든 헨릭 피스커(Henrik Fisker)가 내년부터 럭셔리 전기차를 생산하는 동명의 새로운 회사 피스커 INC를 설립한다.
 

새로운 전기차는 카르마 레베로의 기반이 되었던 피스커 카르마(2012년 생산 중단)의 후속작으로 불려진다. 피스커 INC는 이 신형 모델에 '획기적인 배터리 기술'을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피스커 INC는 자신의 첫 번째 자동차 디자인 스케치 티저를 트위터에 공개한 바 있다. 이 모델은 2도어 쿠페 스타일의 보디를 가졌는데, 특히 <블룸버그>는 이 모델이 400마일(약 644km)을 이동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새로운 모델은 피스커 INC의 자매회사이자 배터리 파트를 책임지고 있는 피스커 나노테크의 향상된 배터리 기술을 장착할 것이다. 잭 카바노(Jack Kavanaugh) 피스커 나노테크 CEO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패키지 방식과 경량 물질을 사용해 '전례없는' 수준의 배터리 수명과 이동거리를 보여주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헨릭 피스커는 "우리는 누구도 갖지 못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누구도 우리가 보여주는 기술에 근접하지 못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추가 모델도 계획 중인 것으로 알려졌는데, 피스커 INC는 테슬라를 비롯해 메르세데스의 EQ라인 같은 주류 자동차 제조사의 전기차 브랜드와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