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질적으로 엔진은 부드럽고 충분히 여유롭다. 기어 각 단에서 너끈한 가속을 제공하지만 3단부터는 간격이 넓다. 즉 시내 속도 이상에서는 회전을 몰아 붙여야 하고 고속도로 진입이나 추월 때는 기어를 내려야 한다. 0→시속 100km 가속은 10.3초로 놀랍지 않지만 느리게 느껴지지도 않는다.
나머지 부분은 이전 그대로이다. 스티어링은 모호하고 느낌이 아주 적다. 길게 움직이는 서스펜션은 코너에서 상당한 기울임과 쏠림을 허용하는 대신 아주 거친 요철을 잘 흡수해내는 것으로 보상한다.
실내는 부분적으로 개량되었지만 가죽 외에는 단단한 플라스틱, 기능적이지만 무덤덤한 조작부로 이루어졌다. 여전히 실용적이고 오래 갈 것 같긴 하다.
글ㆍ짐 홀더(JIM HOLDER)
SO GOOD
■ 엔진 연비
■ 엔진 정숙성
■ 오프로드 주파력
NO GOOD
■ 최고사양 모델의 가격
■ 노면 소음
■ 싸고 단단한 플라스틱 실내
FACT FILE
SUBARU FORESTER 2.0D XS NAVPLUS
가격 £29,070(약 5천340만원)
최고시속 187km
0→시속 100km 가속 10,3초
연비 17.0km/L
CO₂ 배출량 158g/km
무게 1540kg
엔진 4기통, 1998cc, 터보디젤
최대출력 147마력/3600rpm
최대토크 35.7kg.m/1600rpm
변속기 6단 수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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