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 출시
상태바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 출시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11.07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11월 7일, 역대 레인지로버 모델 중 가장 럭셔리한 모델인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Range Rover Autobiography Ultimate Edition)을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어 큰 관심을 받았던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은 국내 5대 한정 판매된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성능의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은 5.0L V8 엔진에 슈퍼차저를 더해 최고출력 510마력/6,000~6,500rpm, 최대토크 63.8kg.m/2,500~5,500rpm의 성능을 발휘하고 0→시속 100km 가속에 6.2초가 걸린다.

랜드로버의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은 온•오프로드 주행에서 빠른 응답력 및 안정성을 보장하고, 최첨단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 시스템과 연동하는 다이내믹 프로그램이 가속페달의 반응 향상 및 서스팬션의 강도를 높여 경쾌한 고속주행과 정교한 핸들링을 제공한다. 또한 급제동시 브레이크 압력을 높여주는 EBA(Emergency Brake Assist), RSC(Roll Stability Control) 등의 안전장비를 갖추고 있다.

레인지로버 전통의 외관은 루시옹 레드(Roussillon Red) 색상으로 강렬함을 더했고 벌집을 연상케 하는 다크 아틀라스(Dark Atlas) 프론트 그릴, 모던함이 돋보이는 사이드 벤트, 고급스러운 크롬 디테일링 등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만의 고급 사양들로 차별화되었다. 보디 컬러와 동일한 색상의 도어 핸들은 세련미를 더하고 스포츠 보디 킷을 달았다.

뒷면에는 ‘얼티미트 에디션’ 엠블럼과 함께 독특한 테일파이프 피니셔가 달려 있고 측면에는 파워 사이드 스텝이 설치되어 타고 내릴 때 운전자와 탑승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전용 멀티 스포크 휠은 20인치에 다이아몬드 광택 피니시 처리되었고 럭셔리 요트에서 영감을 얻은 트렁크 플로어는 우드와 메탈로 마무리되어 고급감을 높였다. 아울러 차 내부와 같이 트렁크 주변 모든 부분을 옥스포드(Oxford) 가죽으로 마감했으며 광택 재질의 스테인리스 핸들과 테일 게이트 피니셔가 적용됐다.

다크체리(Dark Cherry)와 아이보리(Ivory Theme) 두 색상으로 구성된 인테리어는 최고급의 세미 애널린(Semi Aniline) 가죽시트와 옥스포드(Oxford) 가죽으로 마감되었고 헤드라이닝도 최상급 가죽을 사용했다. 또한 칼라하리(Kalahari) 우드 베니어 및 도어 탑 롤을 적용해 고급스럽고고 안락한 실내 공간을 선보인다. 뒷좌석에는 퍼스트 클래스 레벨의 4인승 비즈니스 시트와 함께 4존 에어컨디셔닝, 리어 콘솔 익스텐션에는 와인 칠러와 랩탑 테이블을 달았다. 여기에 레인지로버 특유의 트레드 플레이트 조명으로 고급스러운 실내공간을 연출한다. 아울러 1200W의 하만 카돈(Harman Kardon) 오디오 시스템은 최상의 음질을 제공하고 외부에 탑재되어 있는 5대의 디지털 카메라가 제공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은 360도에 가까운 각도의 시야를 스크린에 전달하여 주차 및 오프로드 주행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줌으로써 안정성을 향상시켜 운전자를 배려했다.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에는 세계 최초로 앞좌석 헤드레스트 뒤에 위치한 캐리어에 애플 아이패드2 2대를 기본 사양으로 마련했다. 아이패드2는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캐리어에 장착 시 자동 충전된다. 이를 통해 음악, 비디오, 기타 어플리케이션 등 모든 기능을 무선 키보드를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3G를 통해 인터넷도 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오토바이오그래피 얼티미트 에디션의 국내 판매가격은 2억6천59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