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쓰다 MX-5, '2016 세계 올해의 차' 선정
상태바
마쓰다 MX-5, '2016 세계 올해의 차' 선정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6.03.2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쓰다의 경량 로드스터, MX-5가 '2016년 세계 올해의 차'(World Car Of The Year Award, 이하 WCOTY)에 선정됐다.

또한, MX-5는 이번 시상에서 일본차 최초로 세계 올해의 차 디자인 부문(World Car Design Of The Year, 이하 WCDOTY)까지 차지하며 2관왕에 올랐다. 1차종이 WCOTY와 WCDOTY를 모두 차지한 것은 WCOTY 창설이래 처음이다. 
 

'세계 올해의 차(WCOTY)'는 전 세계 자동차 기자들이 올해의 차를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등 5개 대륙에서 선정된 73명의 자동차 기자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한다. 한국에서는 <오토카 코리아>의 최주식 편집장이 유일하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그 결과 지난 2016 제네바모터쇼에서 최종후보로 마쓰다 MX-5, 아우디 A4, 메르세데스-벤츠 GLC가 선정됐고, 이번 2016 뉴욕모터쇼에서 최종 결과가 발표됐다.
 

수상의 영광을 차지한 마쓰다 MX-5는 소형 로드스터의 교과서와 같은 모델이다. 특히, 이번 4세대 MX-5는 신형 스카이액티브 엔진 및 경량화 기술을 통해 안전성을 높이면서도 공차중량은 1톤 아래로 묶은 것이 특징.

주최측은 "마쓰다 MX-5는 자동차의 원점으로 돌아가 운전하는 즐거움을 주며, 훌륭한 디자인과 높은 신뢰도,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라고 밝혔다. 한편, 마쓰다는 이번 뉴욕모터쇼에서 하드톱 버전인 'MX-5 RF'를 공개하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마쓰다 미국 법인의 모로 마사히로 사장 겸 CEO는 "마쓰다의 아이콘인 MX-5가 세계 올해의 차와 올해의 차 디자인을 동시에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이다. 이번 수상은 MX-5가 젊고 활기넘치며, 즐겁고 멋진 자동차라는 증거다. 또한, 주행성능만큼 멋진 디자인을 지녔다는 것을 증명했다고 생각한다. 회사를 대표해서 상을 받았지만, 회사의 모든 직원들과 순수한 스포츠카를 운전하고 기쁨을 느끼는 전 세계 고객들을 대표해 이 상을 받았다고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럭셔리 부문(World Luxury Car)에는 BMW 7시리즈, 퍼포먼스(World Performance Car) 부문에서는 아우디 R8 쿠페, 친환경차(World Green Car) 부문에서는 토요타 미라이가 각각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