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딜락, 컴팩트 퍼포먼스 세단 ATS-V 출시
상태바
캐딜락, 컴팩트 퍼포먼스 세단 ATS-V 출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6.02.2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엠코리아는 24일, 캐딜락 서초전시장에서 캐딜락 브랜드의 고성능 퍼포먼스 라인업 ‘V-시리즈’ 신모델 ATS-V를 국내에 첫 공개하고 판매를 개시했다. 

ATS-V는 V-시리즈 최초로 트윈터보 기술을 채택한 3.6L V6 엔진을 적용하고 강력한 주행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최고출력 470마력, 최대토크 61.4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가속까지 3.8초만에 돌파하고 최고시속은 302km에 이른다.
 

터보차저는 티타늄과 알루미늄 복합소재의 터빈을 적용하고 터보랙을 최소화했으며, 각각의 터보차저에 진공 압력 조절 밸브를 장착해 어떠한 주행환경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이끌어낸다. 또한, ATS-V에 최적화된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는 ATS-V의 스포츠 모드와 트랙 모드에서 중력가속도(G-Force)를 감지해 상황에 맞는 변속을 돕는 기능을 적용했다. 

아울러 민첩한 응답성을 담보하는 ZF 스티어링 시스템, 고성능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18인치 경량 알루미늄 휠 및 ATS-V 전용 미쉐린 파일럿 슈퍼 스포츠 타이어와 결합해 주행 재미와 존재감을 배가한다. 
 

캐딜락 ATS-V의 판매 가격은 7천950만원이며, 카본 패키지와 드라이버 어웨어니스 패키지가 추가된 ATS-V 카본 패키지 모델의 가격은 9천50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