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오일도 보증이 될까?
상태바
엔진 오일도 보증이 될까?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12.29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론만 말하자면, 엔진 오일도 보증이 된다. 쉘이 국내 최초로 엔진 오일 성능을 보장하는 보증 프로그램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한국쉘석유가 국내 최초로 엔진 오일의 보증을 시작했다. 쉘의 엔진 오일이 제 성능을 내지 못해 엔진 고장이 나거나 부품이 망가졌을 때, 수리 비용을 보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식 명칭은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이다. 한국쉘석유는 쉘의 퓨어플러스 기술과 페라리, BMW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로부터 인정받은 제품 성능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은 쉘과 프로그램 제휴를 맺은 정비업체를 통해 쉘 힐릭스 제품을 사용한 고객에게 적용된다. 보증기간은 주행거리 또는 주행 기간으로 적용된다. 쉘 힐릭스 울트라, 쉘 힐릭스 HX7의 두 엔진 오일에 적용된다. 보증기간은 6개월이며 주행거리는 쉘 힐릭스 울트라가 15,000km까지, 쉘 힐릭스 HX7은 10.000km까지 적용된다. 보증기간이나 주행거리 둘 중 하나를 먼저 초과한 경우 만료된다. 현재는 주행거리 15만km 이하, 제조일로부터 만 7년 이하 자동차에만 적용되지만, 한국쉘은 2016년부터 만 10년 이하 자동차까지로 적용범위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은 쉘 힐릭스 보증프로그램 제휴점을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제휴점은 한국쉘석유 홈페이지(shew.co.kr)에서 검색 할 수 있다. 또는 쉘 힐릭스 보증 프로그램 제휴점이나 쉘 힐릭스 브랜드 샵에 걸려 있는 보증 프로그램 제휴점 간판을 확인하면 된다. 

등록절차는 다음과 같다. 쉘과 제휴를 맺은 정비업체에서 엔진 오일을 구매하고 고객, 차량 정보 등 기본정보 확인만 하면 된다. 구매처에서 정보 등록 및 홈페이지 보증 코드를 등록한다. 이후 구매 증명서를 받으면 된다. 행여나 문제가 의심된다면 보상 접수를 할 것. 문제 상황을 핫라인콜(1899-2944)로 접수하고 수리 업체를 안내받아야 한다. 엔진 및 오일 조사 이후 보상 판정을 받는다. 주의해야 할 것은 보상접수 절차를 걸치지 않고 수리나 정비를 먼저 받은 상황에서는 보상을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합성 엔진오일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최신 기술을 적용한 좋은 차에는 좋은 엔진 오일이 필요하다. 쉘의 합성 엔진 오일은 천연 가스로 만들어진 고성능 기유를 사용하며, 엔진의 성능을 최상으로 오래 유지하는 ‘액티브 클린징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신형 기술을 탑재한 차에는 그에 걸맞은 엔진 오일이 필요하다. 최근 국산차와 수입차에 널리 적용되고 있는 직분사 엔진이라면 특히 그렇다. 연료실에 직접 연료를 분사하는 방식인데, 연소 효율이 높아 연비 높이기에 유리하다. 현재 휘발유 차의 절반 이상이 직분사 엔진을 사용하고 있고 디젤차는 기본으로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지만 직분사 엔진의 단점도 있다. 엔진에서 나오는 미세한 탄소 알갱이 때문에 엔진 마모가 생길 수 있다. 연소된 배기가스 일부가 흡기 밸브를 통해 엔진으로 유입될 때 배기가스를 걸러내지 못해 흡기밸브에 탄소 찌꺼기 양도 늘어나기 때문. 이런 이유로 엔진 출력과 성능 보존을 위해 엔진 보호에 최적화된 합성 엔진 오일을 사용해야 한다. 

쉘의 프리미엄 합성 엔진 오일은 천연 가스로 만든 프리미엄 합성 기유로 만들어지며, 첨가제를 통해 성능을 최대한 끌어올린다. 고성능 기유를 만드는 것은 오일의 분자 구조까지 바꾸는 작업이다. 그래서 저온 성능이 높으며, 고온 퇴적물이 적다. 불순물이 없으니 슬러지 발생이 크게 줄어든다. 쉘 고유의 첨가제 조합과 고순도 분자 구조를 가진 기유는 엔진 부품을 감싸는 데 최적화됐다. 마모와 구동저항을 감소시켜 연비 및 엔진 수명을 늘린다. 시동에서도 유리하다. 순환이 빠르기에 즉시 엔진 전체를 보호하기 때문이다. 
 

쉘의 프리미엄 합성 엔진 오일에는 엔진의 성능을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액티브 클린징 기술’(Active Cleansing Technology)이 적용되어 있다. 이는 오염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것. 엔진에서는 끊임없이 오일을 오염시키는 불순물이 발생한다. 불순물이 쌓이면 오일 통로를 막고 내부에 쌓여 엔진 출력과 효율을 계속 떨어트린다. 때문에 뛰어난 엔진 오일의 척도 중 하나는 불순물 제거 기능이다. 

쉘 힐릭스 울트라 엔진 오일 또한 오염물질을 분산하고 슬러지를 제거하고 방지해주는 액티브 클린징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강력한 특수 청정제가 오염물질을 없애 깨끗한 엔진을 유지해준다. 이 기술은 쉘 힐릭스 울트라 뿐만 아니라 HX7 외 쉘 힐릭스 제품군 전반에 적용되어 다른 엔진 오일보다 더 깨끗한 쉘 고유의 엔진 클린징 성능을 발휘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엔진은 관리에 따라 성능이 결정된다. 1분에 수천번을 회전하는 만큼 사소한 마모가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퇴적물 또한 엔진의 성능을 떨어뜨리는 요소. 때문에 엔진의 컨디션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합성 엔진 오일을 골라 이를 사전에 예방할 필요가 있다. 더불어 연비가 좋아지는 효과가 있다. 쉘의 실험 결과에 의하면 약 2.6%에 가까운 연비 개선 효과가 있다고. 깨끗한 상태에 있는 엔진일수록 더 부드럽고, 더 조용하고, 더 반응성이 높아진다. 

이는 엔진 오일이 주요 엔진 부품을 보호하기 위해 더 유동성이 좋아지고, 오일의 조기 노후화로 인한 경화 현상 예방에 도움이 되기 때문. 엔진 오일은 엔진 본연의 성능을 낼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다. 즉, 엔진 출력과 효율을 저하시키는 요소들을 제거할수록 엔진 설계부터 의도된 다이나믹한 최고의 엔진 퍼포먼스를 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