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라인업 최고 성능의 카이엔 터보 S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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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라인업 최고 성능의 카이엔 터보 S 출시
  • 오토카 코리아 편집부
  • 승인 2015.06.22 11: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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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코리아는 카이엔 라인업의 최상위 모델인 카이엔 터보 S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이엔 터보 S는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한 엔진을 얹고 있다. 새롭게 설계된 4.8L V8 바이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570마력, 최대토크 81.6kg.m를 자랑한다. 또한 정지에서 시속 100km까지 이전 모델에 비해 0.4초 단축된 4.1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시속은 284km다. 국내 복합연비는 6.6km/L, CO2 배출량은 274g/km이다.
 

최고의 드라이빙을 위해 튜닝된 섀시와 패키지, 다양한 제어 시스템은 카이엔 터보 S를 최고의 성능을 지닌 강력한 모델로 만들어준다. 카이엔 터보 S는 뉘르부르크링 노스루프에서 7분 59초 74의 랩타임으로 SUV 세그먼트 내 새로운 기록을 수립했다.

카이엔 터보 S에 기본 적용된 포르쉐 컴포지트 세라믹 브레이크(PCCB)는 앞 420mm 브레이크 디스크와 최초로 적용되는 10 피스톤 캘리퍼로 구성된다. 뒤는 370mm 디스크와 4 피스톤 캘리퍼가 적용되었다. 포르쉐 다이내믹 섀시 컨트롤(PDCC)은 커브 구간에서 차체가 좌우로 기우는 현상을 적극적으로 감소시킨다. 또한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PTV Plus)는 좌/우 리어 휠에 전달되는 힘을 개별적으로 조절해 핸들링과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커브 구간에서 스티어링의 정확성도 대폭 향상시킨다. 액티브 행온(hang-on) AWD 시스템인 포르쉐 트랙션 매니지먼트(PTM)는 리어 휠을 상시 구동하면서 프런트 휠에 전달되는 동력을 배분한다.
 

카이엔 터보 S만의 독특한 프런트 엔드와 대형 에어 인테이크는 고성능을 암시하고, 도어 미러 하부는 하이 글로시 블랙으로 마감됐고, 루프 스포일러와 휠아치 몰딩은 차체와 동일한 컬러를 사용하여 외관 디자인을 시각적으로 강조했다. 또한 블랙 컬러의 테두리가 적용된 21인치 911 터보 디자인 휠을 비롯해 포르쉐 다이내믹 라이트 시스템 플러스(PDLS Plus)가 결합된 LED 헤드라이트, 헤드레스트에 포르쉐 로고가 새겨진 가죽 인테리어, 카본 인테리어 패키지 등의 기본 장비가 적용됐다. 카이엔 터보 S의 국내 판매 가격은 1억7천960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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