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페 스타일의 스타일리시 왜건, 볼보 V60
상태바
쿠페 스타일의 스타일리시 왜건, 볼보 V60
  • 아이오토카
  • 승인 2011.08.12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8월 11일 쿠페 스타일의 왜건, 볼보 V60을 국내 공식 런칭했다. 지난해 10월 파리모터쇼를 통해 데뷔한 볼보 V60은 볼보의 강점인 안전시스템과 함께 스포티한 스타일, 그리고 왜건의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 4월 서울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 인테리어 구성 ]
볼보 V60의 핵심 테마는 자유롭고 편안한 라이프스타일이다. 실내는 SUV 수준의 넓은 공간을 갖추고 있다. 왜건의 장점인 여유있는 트렁크 공간에 4:2:4로 배치되는 보조석 및 뒷좌석 폴딩 시트로 수하물을 유연하게 적재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트렁크 바닥 아래, 휠 하우징 뒤 등 곳곳에 추가적인 적재 공간을 마련했다.

운전자의 편의를 돕기 위한 통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 '센서스 시스템'(Sensus System)'은 운전자가 간편하게 CD/DVD, 라디오, USB 등 모든 미디어를 통합 컨트롤 할 수 있다. 이는 TPEG 기능이 포함된 내비게이션 및 후방카메라까지 적용된다. 아울러 스티어링 휠에는 모든 메뉴를 통제할 수 있는 스크롤 휠을 달아 운전 중 시선을 고정시킨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초박형 센터페시아 콘솔은 운전자 쪽으로 기울여, 운전시 집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도록 했다.

[ 쿠페 스타일의 디자인 ]
볼보 V60 디자인의 핵심은 왜건의 넉넉한 수납공간을 갖추면서 스타일리시한 모습을 유지하는 것이다. 프론트에서 리어 테일 램프로 이어지는 더블 웨이브의 숄더라인은 차체를 시각적으로 낮춰준다.  여기에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라인은 자칫 딱딱해 보일 수 있는 왜건의 모습 대신 날렵한 쿠페의 인상을 풍긴다.

전면부에는 커다란 아이언 마크와 그릴 양쪽에 자리 잡은 LED 램프 등 대표적인 볼보 디자인의 특징이 어우러져 있다. 이와 함께 뒤에는 듀얼 배기파이프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고 LED 리어램프를 적용했다.

[ 드라이빙 퍼포먼스 ]
볼보 V60의 직렬5기통, 2.4L의 D5 디젤 엔진은 트윈 터보 차저를 통해 보다 빠른 반응을 이끌어낸다. 1,500rpm의 낮은 엔진 회전구간에서부터 44.9kg.m의 최대토크를 뿜어내 언제나 강한 힘을 발휘한다. 최고출력은 215마력/4000rpm이고 연비는 15.3km/L의 1등급으로 우수한 연료 효율성을 갖추고 있다.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다. 대표적으로는 앞바퀴 사이 토크 균형을 통해 부드러운 코너링을 돕는 CTC(코너 트랙션 컨트롤)이다.  앞바퀴굴림 차는 코너링 때 언더스티어 현상이 일어나기 쉬운데, CTC는 시속 40km이상 주행시 안쪽 휠에 제동이 걸리는 동시에 바깥쪽 휠에 더 많은 동력을 전달해 민첩한 코너링을 도와준다. 아울러 DSTC 스포츠 모드를 더해 뒷바퀴의 미끄러짐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 유럽에서 인정받은 최고의 안전성 ]
볼보 V60에는 XC60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인 '시티 세이프티'(City Safety)를 기본으로 갖추었다. 시속 30km이하 주행 중, 앞차와 충돌할 위험이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경고 신호를 보내고 이후에도 운전자가 아무 반응을 보이지 않으면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여 차가 멈춘다. 도심 주행 중에 빈번히 일어날 수 있는 접촉 사고를 방지하는 기능이다. 이 밖에도 액티브 벤딩 라이트(Active Bending Light), 접지력 제어 시스템(DSTC: Dynamic Stability and Traction Control), 경추보호시스템 (WHIPS: Whiplash Protection System), 측면보호시스템 (SIPS: Side impact Protection system) 등 최고 수준의 편의장비 및 안전장치를 갖추었다.

이를 바탕으로 볼보 V60은 유럽의 안전성 평가 기준인 유로앤캡(EURO NCAP)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였다. 성인/어린이 탑승자 보호, 보행자 보호, 안전 지원 등 총 4개 항목의 안전테스트를 거쳐 별 5개의 최고 등급을 획득한 것. 특히, 사고를 예방하거나 사고 시 승객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필요한 '안전 지원'(Safety Assist) 부분에서는 만점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